게시판 합치기

게시판 합치기

QA

게시판 합치기

본문

A게시판 : 카테고리 5개, 등록된 글 100개 (최근 생성)

B게시판 : 카테고리 없음, 등록된 글 15만개 (기존 게시판)

 

B게시판을 A게시판의 '수다방' 카테고리로 복사하려고 합니다. (B게시판은 읽기 전용으로 보관)

A게시판의 글정렬은 '날짜 최근 것부터' 로 하면 될 것 같은데

첨부파일까지 함께 복사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게시판 복사 기능에서 복사 유형을 (구조와 데이터) 로 선택하면 첨부파일까지 복사가 됩니다.

B 게시판을 따로 보관해야 한다면...

일단 B 게시판은 게시판 복사로  새로운 C 게시판을 하나 더 생성해서 복사한 후 보관하시고

A 게시판 글이 적은편이니 A 게시판에 등록된 글은 게시물 이동으로 B 게시판으로 이동해서 합칩니다.

이후 A 게시판은 삭제하고 합쳐진 B 게시판을 게시판 복사로 A 게시판 이름으로 다시 생성하면 됩니다.

복잡해보이지만 매우 단순한 방법입니다.

B게시판에도 A 게시판과 동일하게 게시판 설정에서 카테고리 입력해 놓으면 A게시판 글은 상관 없는데 B 게시판 글들은 카테고리가 없기 때문에 따로 쿼리를 쓰던지해서 별도로 입력해야 합니다.

A 게시판 글을 이동하기 전에 B게시판에 이렇게 일괄적으로 카테고리명에 수다방으로 입력하고 합치면 됩니다.
합치기 전에 해놔야 합니다.

UPDATE g5_write_B게시판 set ca_name = '수다방';

특별히 해당 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개발자이시면 구조를 잘 분석하셔서 DB 넣으시고 첨부도 알맞게 복사하셔야 하겟습니다만.

방법은 복잡해서 다 적어 드릴 수가 없습니다.

백업을 꼭 하시고 진행하시구요.

디자이너나 개발 지식이 부족하시다면 의뢰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