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컴퓨터

모바일,컴퓨터

QA

모바일,컴퓨터

본문

php에서 모바일등록,컴퓨터등록을 어떻게 판단하는지 아시는분 답변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음 질문이 어떤 등록을 말씀하시는지 알수가 없네요.

게시판 글쓰기등을 말씀하시는 건지요?

 

일단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모바일, 컴퓨터를 구분할수 있는 어떤것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일지, 컴퓨터일지를 알수있는 어떤 기준점을 잡고 거기에 현재 접속한 기기가 속하는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코딩을 작성하는 겁니다.

 

PHP든 JS든 원리는 다 비슷하고요. 관련 라이브러리들을 만든 사람들에 따라 차이가 조금씩 있으나 그누보드에서 제공하는 방식은 is_mobile() 을 통해 해당 접속기기가 미리 설정된 태블릿, 스마트폰류가 가지는 특정 이름을 가지고 있다면 모바일로 아니라면 PC로 설정되고 있습니다. 즉, 기준점을 기기의 명칭에서 따오고 있는 것이죠.

 

대충 원리는 이러하고, 모바일등록, 컴퓨터등록이 글쓰기에서라면 위에서 언급한 is_mobile()로 체크해서 글등록시 모바일이라면 이러이러해라라고 분기하거나 하는 것이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