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접자와 CPU점유율과 관련하여 질문드려요..

동접자와 CPU점유율과 관련하여 질문드려요..

QA

동접자와 CPU점유율과 관련하여 질문드려요..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VPS를 사용중입니다.. CPU점유율 관련해서 문제가생겨 질문드립니다..^^

 

제가 어떤글을보니 대강 램1기가당 동접50명정도라는 글을 봤는데요

사이트1은 8기가 램 사용중인데 동접200일때 cpu 약 50%정도로 얼추 1기가당 50명이 맞는듯합니다..

그런데 사이트2도 8기가 램 사용중인데 동접100정도만 되도 cpu 점유율이 약 100%가까이 되갑니다..

사이트1과 사이트2는 모든사양이 동일한 서버구요..

 

제 생각으로는 사이트1은 글이 대부분이고 그림가끔인 사이트라 점유율이 낮고 사이트2는 글,그림에다가 유튜브 링크를 걸어놨는데 이걸 재생하면서 cpu점유율이 오르는것같습니다만.. 제 사이트에서 외부링크를 재생해도 제 서버의 cpu점유율이 오르는게 맞는건가요? 

 

그래서 cpu를 늘리자니 비용문제가 생기고,, 해서 혹시 클라우드플레어에 로드밸런싱이나 아르고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것도 CPU점유율을 낮추는데에 도움이될까요?

 

전혀 상관없는서비스라면 CPU를 늘리는것밖에 방법이없을까요?

그리고 동접은 램이 주로 큰 역할을한다면 cpu4개/램8 보다 cpu1개/램24가 동접처리에는 더 도움이 되는건가요?

초보의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십시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성능이란게 케바케라서 서비스 구조와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형태 등을 보고 평가해야 합니다.

하드웨어 성능을 높히는건 비용이 올라가는 부분이니 가장 마지막에 고려하는게 좋습니다.

 

여러 사이트 성능 개선을 해보았지만, 하드웨어 보다는 소프트웨어가 문제였고, 문제 되는 코드를 개선하거나, 성능을 튜닝하는것으로 2-3배정도 성능을 올릴수 있었습니다.

 

결론) 지금 사이트가 왜 느린지 부터 분석하는게 순서입니다.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그 이후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본인 서버 외의 유튜브같은 외부 링크를 실행하는건 cpu 점유율에 아무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유튜브를 운영하시는게 아니라면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41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