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이트 개설 난이도

커뮤니티 사이트 개설 난이도

QA

커뮤니티 사이트 개설 난이도

본문

그누보드 + 아미나빌더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싶은데 제 수준에서 어느 정도의 시일내에 가능한지 궁금해요..

 

사이트 운영 경험이라면, 10년 전에 다른 분이 타사 보드로 제작한 사이트를 1,2년 관리한 적이 있구요, 사이트 제작에 필요한 기술들은 몰라요.

디자인은 포토샵을 중급 수준으로 다룰 수 있는 정도에요. 

 

처음에는 별다른 기능 없이 무료로 운영하다가 점차적으로 사이트의 기능을 세세하게 추가하고 부분적으로 유료화해서 결제시스템을 도입하려고 해요.

 

예를 들어, 쪽지 보내기 기능같은 경우에는 결제금액만큼 쪽지를 보낼 수 있게 한다든가, 각 게시판 활동내역과 전체 활동내역을 레벨화한다든가 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싶을 때 별다른 전문 지식이나 기술없이도 가능한 건지..

 

그리고 그누보드와 아미나빌더를 활용해서 홈페이지 제작하는 법에 관해 배울 수 있는 강의를 하는 곳이 있는지, 유튜브나 블로그,카페의 자료들로도 충분히 중급 수준의 기량을 쌓을 수 있는지 알고 싶어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유료 기능을 붙이고 결제금액만큼 쪽지 보내기는 전문 지식 없이는 만들기 어렵습니다.

활동 내역에 따른 레벨화는 아미나 빌더 자체 기능에 있습니다.

빌더 자체 기능을 활용해서 운영하는 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거기에 원하는 기능을 붙이는 건 초보자가 하기엔 어렵습니다. 특히 빌더의 경우 QA에서 도움받는 것도 제한적입니다.

혼자 다 하려고 하지 마시고 일부 기능은 의뢰를 통해 해결하시는 게 나을 겁니다.

그누보드 관련 강좌는 대부분 기초 강좌들이고 결제를 통한 유료 기능을 만드는 그런 강좌는 없을 겁니다.

제대로 하고 싶으시다면 그누보드 강좌를 찾지 마시고 php 강좌를 찾아보세요.

아미나의 기본기능을 최대한 활용해서 

익혀보시고


쪽지 + 포인트 차감<-- 기본차감은 설정가능합니다만

결제처리는 별도의 문제입니다.

그후에 필요한 기능을 의뢰하시는게 나아 보입니다.

 

음.. 저라면 원격이든 직접 만나서든 3시간정도 강의를 1:1로 듣는다면 굉장히 발전이 있을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물론 만나기전에 원하시는 기능등의 구현방법이라던지 사용법등을 어느정도 정리해서 알려주시는 분에게 먼저 보낸후 개발이 완료된후 어떻게 개발이 되었는지 알고난후 만나야겠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3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