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둘사 호스팅 이용 PHP 게시판 생성 및 DB구축 문의드립니다

CAFE둘사 호스팅 이용 PHP 게시판 생성 및 DB구축 문의드립니다

QA

CAFE둘사 호스팅 이용 PHP 게시판 생성 및 DB구축 문의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그누4,5 조금씩 수정하는 방향으로 커스텀을 했었고 이번 회사에서 무턱대고 PHP배워서 게시판 만들어 보라는데 무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될지 막막합니다. 서버구축을 직접하진 안을것이고 카페둘사에서 호스팅 서버로 할 예정이고, 아무래도 중급이상 규모의 홈을 만들려하는듯 보입니다만... 그누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어필해도 말을 안들으시네요...

 

길잡이될 사이트나 강좌 아시는거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여기 비슷한 답변들이 있습니다.

 

https://sir.kr/qa/263822?stx=gnu&sst=wr_num&unanswered=0&s_tag=

호스팅에 파일업로드랑 DB 설치는 무난하실것 같은데요.

그이외에 커스터마이징 하는 부분이 막히실것 같은데.

 

기본 프레임은 외주를 줘서 제작을 하시고 채워나가시는것부터 진행하시는게..

오픈소스  그누보드는  KISA 의 집중 관리를 받고 문제 확인시 그것에 대한 보완 의견도 수시로 전달받습니다.

 

프로그램 코드를 만들다보면 그것이 지금까지 문제되지 않은 잠재적 위험요소가 종종 있습니다.

그누보드는 그런 요소가 다수에 의해서 검증되고 문제 요소를 제거하는 업데이트를 합니다.

한번 설치후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다면 그것이 문제가 되는건데요.

 

오픈소스를 하지말고 자체 개발하자는 거는 시간과 비용 그리고 효율성에서 좋지 않습니다.

그누보드 만큼의 성능과 보안적 요소를 가진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려면 그에 상응하는 댓가를 치러야 겠죠.

 

어떤 경우는 그누보드의 board.php 와 bo_table 의 호출하는 방식을 살짝 변경하고

관리자 페이지의 디자인을 확 바꿔서 자체 솔루션인냥 팔기도 합니다.

 

대표님이 자체개발을 하라고 계속 고집하신다면

그누보드를 참고해서 새로 만드는 것도 한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