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질문)파일질라 어떻게 로그인 하는지요?

(초보질문)파일질라 어떻게 로그인 하는지요?

QA

(초보질문)파일질라 어떻게 로그인 하는지요?

본문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사이트 만들어보고 싶어서 1도 모르는 상태이지만 나름대로 검색해서 오늘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오늘 있었던 일들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극히 초보라 주저리주저리 이해를 돕기 위해서 상황설명을 잘하기위해(?) 길게 작성했는데 아마 여러분들이시라면 한 번에 아실 것 같습니다. 꼭 좀 읽고 답변 부탁을 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질문은 총 두가지로써, 초록색으로 색칠을 해두었습니다. 바로 질문 부터 봐주시면 많은 시간 절약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0. 그누보드5 기반의 사이트를 만들어 보려고 했습니다.

1. 카페24에서 원하는 도메인을 구입했습니다.

2. 카페24에서 10G 광아우토반 FullSSD 비즈니스 호스팅을 구입했습니다.

3. 구입한 도메인에 호스팅과 연결된 것은 오늘 구입한 도메인 외 없는 상태입니다.

4. 그누보드5 서버 환경은 UTF-8 (PHP7.0, mariadb-10.0.x) 입니다. (가장 최신버전?)

5. 그누보드5는 카페24에서 재공해주는 자동설치 기능으로 설치하였습니다. (따로 sir.kr에 있는 그누보드의 최신버전을 다운받아서 파일질라에 들어가 처음부터 로그인 / 설치 같은거는 하지 않았습니다.)

6. 잠시 후 제가 구입한 도메인에 접속하니 그누보드5 사이트가 만들어졌습니다.

7. 관리자 로그인을 할 줄 몰라 질문도 하고 이것저것 하다 관리자 로그인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이제부터 막혔습니다.

 

8. 현재 그누보드5 사이트를 아미나빌더로 꾸며보고 싶습니다.

9. 인터넷 검색해보니 파일질라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 뒤에 다운받은 아미나 빌더 파일을 통째로 복사 / 붙여넣기 해서 덮어씌우기만하니 끝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해보고 싶은데요! 파일질라를 다운은 받았으나 로그인(?)을 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질문1.  파일질라에서 호스트, 사용자명, 비밀번호, 포트 란에는 무엇을 넣는것인가요?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들이 있길래 따라 해보았습니다. 예시를 들기 위해서 제가 구입한 도메인이 abcd.com 이고, 카페24 로그인 아이디는 1234라고 가정하겠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답변 중에서 호스트에는 구입한 도메인(abcd.com)을 넣으라는 사람도 있었고, 카페24에서 제공해주는 홈페이지 주소 1234.cafe24.com를 넣으라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아이디에는 구입한 도메인중 .com의 앞부분 abcd를 입력하라는 사람도 있었고, 카페24 로그인할때 쓰는 아이디를 입력하라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비밀번호는 카페24 로그인할때 쓰는 비밀번호도 입력해보고 FTP 비밀번호도 입력해보았습니다.

 

아무튼 여러가지의 경우의 수들을 네이버지식인답변에서 본 바와같이 입력을 했습니다.

 

그 중에서 빠른 연결을 눌러보면 아래 이미지처럼 팝업창과 함께 보안되지 않은 서버입니다. TLS를 통한 FTP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는 창이 뜨더라고요. 뭔지 모르고 함부러 건들이면 안될것 같아 취소를 눌렀습니다.

 

 

2943784479_1538298140.6698.png

 

그래서 또 다른 지식인 답변 중에 abcd.cafe24.com 으로 된 주소를 넣어보라고 한것을 보아서 abcd.cafe24.com으로 호스트에 입력하고, 아이디는 카페24 아이디로도 입력해보고, abcd 라고도 입력해보았습니다. 빠른실행을 눌렀을 때 나오는 결과는 알 수 없는 인증서 라고 나왔습니다.

 

2943784479_1538298163.3566.png

 

 

여기까지 질문 1번 이었습니다.

-------------------------------------------

 

질문2.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각종 강의/강좌 영상이나 글들에서는 모두 FTP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그누보드5를 직접 처음부터 설치를 했었습니다. 이후 아미나빌더도 설치하더군요. 그누보드5의 버전과 아미나 빌더의 버전이 동일해야한다는 글도 보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카페24에서 그누보드5 자동설치를 하였는데, 설치된 버전도 모르는 데다가 파일질라에 들어가면 강의/강좌와는 다르게 그 이전의 과정이 생략되어 있어서(?) 다르게 해야하지 않는지요? 이 부분을 특히 또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아예 그누빌더5 깨끗히 날려버리고 강의/강좌 영상, 글들 처럼 손으로 직접 설치를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알고는 가야지 싶어 공부, 경험삼아 이렇게 질문을 드려봅니다. 여러모로 용어와 개념도 이해가 안되고 참 어렵다 느껴지는데요.  sir.kr과 같은 사이트가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아직 눈에는 안들어오지만 계속 다른 글들도 읽어보면서 공부해보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