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data 폴더 user가 삭제할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

리눅스 data 폴더 user가 삭제할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

QA

리눅스 data 폴더 user가 삭제할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자다 깨서 잠이 안와 코딩하는중에 질문합니다.

 

 

제가 올해 여름부터 드디어 서버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누보드에 data 폴더를 삭제하려는데요.

커피가게24시 이용할때는 일반 user로 그누보드 data 폴더 삭제가 되었는데요.

지금 이용중인 서버에서는 일반 user가 data 폴더를 삭제할수 없네요.

root로 로그인 해야 해서 성가시네요.

 

 

일반 user로도 삭제할수 있는 리눅스 설정방법 질문합니다.

검색해봤는데 chmod 글만 잔뜩 나오네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일단 chmod 로 일반유저도 삭제 권한을 준다음에 페이지를 짜는게 순서입니다.

페이지를 삭제하는 php 페이지를 아무리 만들어도 권한을 주지 않는이상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나시님이 답변하신 것 처럼. 해당 접근 유저에게 유요한 권한을 주셔야 가능한걸로 압니다. 비단 리눅스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윈도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통 이러한 권한(privileges) 설정을  permission setting이라고 말합니다.

구글에 linux file permission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많은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러한 민감한부분은 권한을 잘 설정하고, 프로세스 과정을 잘 짜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페이스북의 이야기, 나야나의 이야기, 아이웹의 이야기가 다른 사람 이야기가 아니게 되어버립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6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