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초과 문의 드립니다.

트래픽 초과 문의 드립니다.

QA

트래픽 초과 문의 드립니다.

본문

보통 트래픽은 어느정도 해서 쓰시나요?

가비아 웹에이전시 호스팅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이트 세개정도 돌리고 있습니다.

웹용량 100MB / 트래픽용량 100MB 설정해도 이상없이 잘 운영되어지는 사이트도 있지만

트래픽 800MB 사용해도 트래픽이 초과가 되는 사이트들이 있어요.

그누보드 테마를 똑같이 이용해서 만든거고 컨텐츠 내용들도 거의 똑같습니다.

아무리 광고에 따라서 들어오는 유입자수가 달라진다고는 하지만 폭발적으로 클릭수도 많지도 않은데

이러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통상적으로 사이트트래픽 얼마나 설정해서 만들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방법으로는 포토게시판에 등록되어있는 이미지들을 훨씬더 용량을 작게해서 업로드 해볼려고 하구요, 나머지 홈페이지를 구성하고있는 이미지들도 용량을 적게해서 적용해 볼려고 합니다.

근데 사용한 이미지도 얼마 없어요 웹반응형이라 ;; 

웹용량 75MB 정도됩니다. 많은건가요? 

 

그리고 혹시 게시판에 게시글이 아니라 첨부파일로 모든 사진을 올렸는데 그러면

접속할때마다 트래픽을 더 많이 잡아먹게 되는건가요?

 

호스팅에서도 따로 트래픽 분석을 해주고 있지 않다 그러고 트래픽이 왜 자꾸, 어디서 초과가 되는지

알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thumb-1794657427_1542617749.3681_730x319.png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index 페이지에서 8 MB 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너무 과합니다. 2 MB 이하로 줄여보세요.

 

웹사이트 최적화 방법은 구글에서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https://imweb.me/faq?mode=view&category=30&category2=43&idx=15603

여기 설명 보시면, 페이지 하나 열 때 그 페이지의 트래픽(용량)을 대략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서 트래픽이 많다면 여러 사람이 들어올 경우 그만큼의 트래픽을 소모하는 것이겠죠.

예를 들어 1 페이지를 로딩 하는데 1MB 라면, 100명이 왔다 가면 100MB의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트래픽을 줄이기 위해서는 이미지의 경량화, 쓸데없는 로봇을 못들어오게 막고, 사이트를 최적화 시켜야만 트래픽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을 겁니다.

트래픽이란, 서버에서 사용자에게 넘어간 데이터 총량입니다.

따라서,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디자인 파일, 데이터 소스, 첨부파일 등 모든 게 트래픽이 됩니다.

게다가, 방문자수 및 그 방문자가 열람한 페이지 수도 트래픽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뿐만 아니라, 구글 네이버 등 로봇이 다녀간 횟수 및 긁어간 페이지도 영향 미칩니다.

 

 

트래픽으로 홈페이지가 닫히다 보면 SEO (검색 최적화)에도 영향을 미치니,

되도록이면 트래픽은 서비스하는 단계보다 한 단계 여유 있게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75M......이런 건 다른 사람에게 도메인 공개하는 순간 언제라도 트래픽 차단되는 게 이상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ㅎ

 

트래픽 부담 안 가지려면, 가상호스팅 이용해 보세용.

비용 대비 트래픽 엄청 남아돕니다. 

 

CDN 넣으시면 트래픽 절약가능합니다

cloudflare.com 이용해보세요

하루에 300~400기가 정도 절약되네요 트래픽이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6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