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사이트 운영유지하면서 그누보드업데이트및 다른테마로 리뉴얼사이트 작업이 가능한지요.?

기존사이트 운영유지하면서 그누보드업데이트및 다른테마로 리뉴얼사이트 작업이 가능한지요.?

QA

기존사이트 운영유지하면서 그누보드업데이트및 다른테마로 리뉴얼사이트 작업이 가능한지요.?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에서 새로 리뉴얼을 하는데요. 

기존 사이트는 그누보드 4로 개발되었고 새로 리뉴얼하는 사이트는 그누보드5.3.1.7에서 적용된 테마를 구매해서  작업하려합니다.

 

웹호스팅하는곳은 까페24인데 약정은 2년이 남으셨다고하는데요.

 

저는 웹디인데 호스팅에서 그누보드를 셋팅해주면  테마를 셋팅해서 작업해왔습니다.

 

기존 사이트를 유지한채 그누보드 5.7.1로 업데이트된 새리뉴얼 작업을하려면 어떻게 진행을 해야될까요?

 

이전까지는 새호스팅에 그누보드를 설치해서 테마를 업로드한후 작업을 진행해왔는데

 

기존의 호스팅에서 기존 사이트를 유지한채 새로 리뉴얼하는 사이트를 구성시 어떻게 진행해야될까요?

 

오픈전까지 기존사이트를 유지운영하다가 새로 그누보드가 버젼업된 리뉴얼사이트를 오픈하고 싶은데요. 이경우 경로설정을 어떻게 해야될까요? 

 

일단 그누보드 버젼을 업데이트하고 테마를 따로 설정해서 할 수 있을까요?

검색을 통해 그누보드 4에서 5로 이전하는 법은 찾았는데요. 기존 사이트에 영향을 미칠까 걱정입니다.

이대로 따라할때 어떤점을 조심해야되는지.. 좀 알려주실 수 없을까요? 대강이라도 ...ㅠㅡㅠ 

https://sir.kr/g5_tip/2542"> https://sir.kr/g5_tip/2542

 

 

테마를 2개 설정해서 왔다갔다하려면 다른 어떤 설정이 필요할까요?  제가 찾은 답변대로 진행하는게 이사이트에 맞을까요?

 

하나의 DB로 두개의 사이트 운영   https://sir.kr/qa/80813#answer_80817 웹사이팅님 답변 

  1. 그누보드 설치
  2. 설치된 그누보드 파일 백업
  3. 새로운 사이트를 넣을 폴더 생성
  4. 새로 생성될 폴더에 백업받은 파일 업로드
  5. DATA폴더 퍼미션 조정
  6. 주의사항 : 두 사이트간의 로그인 세션 및 데이타 폴더 공유는 별도로 새팅해 주셔야 모두 공유가 가능합니다^^

 

로그인세션및 데이터폴더공유가 별도의 셋팅이 필요하다하셨는데 이부분을 모르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요. 지나치지마시고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우선 그누보드4와 그누보드5는 db테이블 명칭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db안에 설치를 해도 무관합니다.

현재 그누보드4의 경로가 www/index.php 라고 한다면

www/g5/그누보드5설치파일

이렇게 경로를 잡아서 설치를 하시면

도메인/g5/ 경로로 접속하면 그누보드5가 설치된 사이트가 열립니다.

기타 게시글들을 참고하여 db를 그누보드5로 이관을 하시고

도메인/g5/ 경로의 그누보드5를 디자인하시고 이후

www/g5/ 경로를 제외한 파일들을 ftp에서 삭제후

www/g5/ 경로의 파일들을 모두 www/ 경로로 이동하시면

도메인 접속시 최초로 그누보드5가 열릴겁니다.

백업을 하시는 것은 필수이고 정 혼자 해결이 어려우시다면

제작의뢰 게시판에서 어느정도 선작업을 해줄 작업자를 구하시는게 안전하게 나을것같습니다.

근데 기타게시글을 참고해서 DB를 그누보드5로 이관하는작업은 리뉴얼한 사이트 오픈전에 해야되는건가요? 그누보드4에서 복사개념으로 옮겨지는거라  DB를 이관한채 작업을 해도 기존 운영중인 사이트에서는 문제가 없는건가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47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