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호스팅을 사용하여 연동하려고 합니다.

이미지호스팅을 사용하여 연동하려고 합니다.

QA

이미지호스팅을 사용하여 연동하려고 합니다.

본문

이미지호스팅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연동이 쉽진 않을거라 생각되지만 일단 해보려고 합니다.

그 전에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현재 웹호스팅은 카페24에서 하고있고, 이미지호스팅도 카페24에서 받을 생각입니다.

 

지금 생각으로는 게시판 글 작성시 첨부파일, 상품 등록시 이미지 첨부파일이 이미지일때와

에디터 기능에 있는 사진첨부의 업로드 경로를 모두 이미지호스팅서버로 변경하고

 

썸네일 생성함수를 수정해서 외부이미지 썸네일도 만들 수 있게 수정하고,

리스트페이지나 상세페이지 등 이미지가 나오던 곳의 img태그의 주소만 호스팅서버 주소로 변경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데..

 

이렇게 하면 되는것이 맞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업로드 경로를 클라이언트에서 바로 이미지 호스팅으로 가도록 하면 위험합니다. (사용자가 이미지호스팅에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면 안 됩니다.)

서버에서 이미지를 받고, 서버에서 다시 이미지호스팅으로 업로드하도록 하시는 쪽이 안전합니다. 썸네일도 마찬가지로 서버에서 생성해서 서버에서 이미지호스팅으로 업로드시켜야 합니다.

이미지 태그는 직접 설정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말씀하신대로 한다면
게시판 첨부파일을 예로 들면
write_update.php 파일에서 가변파일 업로드 부분을 바로 이미지호스팅으로 올리게 변경하는것이 아니라,

그 부분은 그대로 놔둔 상태에서 업로드 된 첨부파일을 다시 이미지호스팅으로 업로드를 하도록 밑에 추가하고 웹서버의 해당 파일은 삭제.

이렇게 처리하면 되는건가요?


어차피 해당 파일은 이미지 호스팅 서버로 업로드가 될텐데, 굳이 거쳐서 가는 이유가 뭔까요...
업로드를 두번 하게되니 속도면에서는 더 좋지 않을거같아서요..

아뇨
"write_update.php 파일에서 가변파일 업로드 부분을 바로 이미지호스팅으로 올리게 변경하는것"
이 방법이 맞습니다.

본문 내용에서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호스팅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말씀을 하셔서 서버에서 그 작업을 처리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린겁니다.
제가 이해를 잘못했나봅니다 ㅎㅎ..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53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