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전용 사이트는 어떻게 만드나요??

동영상 전용 사이트는 어떻게 만드나요??

QA

동영상 전용 사이트는 어떻게 만드나요??

본문

동영상을 서버에 내장시키면 서버 용량이 너무 커질거 같은데

 

동영상 전용 사이트는 어떤 방법으로 많이 만드나요??

 

용량이나 한달 호스팅 비용과 같은 부분도 대충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홈페이지상에 동영상을 올리고자 할 때는, 웹호스팅이나 서버호스팅 외에 별도의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을 많이 합니다.
그 이유는, 질문자의 질문처럼 웹서버에 동영상 데이터를 같이 올리게 되면, 서버의 트래픽 및 용량 문제가 너무 과다하게 청구가 될 가능성도 있고, 서버의 퍼포먼스 또한 떨어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어, 장애의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무중단 서비스를 해야 하는 인터넷 강의 사이트 같은 경우는 별도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트래픽과 용량을 분산을 시키는 방법을 택합니다.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구축을 할 때
웹서버(인터넷 강의 사이트 홈페이지구축) + DB 서버(데이터를 별도로 저장하는 서버) + 스트리밍 호스팅 이런 방식으로 구축합니다.
웹 서버와 DB서버의 경우, 서버호스팅으로 구축이 가능하지만 웹호스팅으로도 대체가 가능하며,
스트리밍 호스팅의 경우,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할 때 대략적인 동영상의 수가 몇 개 있는지, 방문자 수는 몇 명 정도 되는지를 예상하여 구축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9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