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 이전 후 db 쪽에 오류가 납니다.

호스팅 이전 후 db 쪽에 오류가 납니다.

QA

호스팅 이전 후 db 쪽에 오류가 납니다.

본문

닷홈에서 호스팅A에서 기존 자료를 백업해서 호스팅A에서 호스팅B로 이전을 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php랑 mysql 버전이 다르다면 오류가 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 기존 호스팅(호스팅A)은 리눅스 웹 호스팅이고, php는 5.6, mysql은 5.5입니다.

이전할 호스팅(호스팅 B)은 닷홈 무제한 웹호스팅 BASIC 버전이고, php는 5.6, mysql은 5.7입니다.

 

제가 서버 쪽으로 잘 모르지만 최대한 검색해서 어찌저찌 백업해서 웹 데이터랑 db랑 이전을 했습니다.

겉보기엔 잘 옮겨진 것처럼 보이는데 [관리자페이지 > 기본환경설정] 에서 홈페이지 제목이나 기타 등등이 수정이 전혀 안되고, 글을 올려도 목록에는 없습니다 ㅠㅠ 

phpmyadmin에 접속하니 치명적인 자바스크립트 오류라는 알림이 뜨긴 떴습니다.

 

그리고 호스팅B ftp에서 권한설정이 아예 안 되더라구요..31519752_1548294023.7572.png

(첨부한 것과 같이 이런 식으로 안 됩니다.)

 

호스팅A에서는 권한설정이 잘 되었습니다 ㅠㅠ

 

아마 호스팅 환경이 달라서 오류가 나는 걸까요?ㅠㅠ 그러면 호스팅 B를 해지하고 똑같은 리눅스 웹 호스팅으로 다시 변경해야할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1. 권한 설정은 ftp 상에서 원활히 되지 않으면 php 코드를 이용해서 처리해보세요.

예시)

(G5_DATA_PATH, '707');
@chmod(G5_DATA_PATH, '707');

 

2. 호스팅 B를 해지하고 똑같은 리눅스 웹 호스팅으로 다시 변경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동일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3. 관리자 모드 로그인이 되신다는 걸로 봐서 db 연결 문제는 아닌듯 한데

저 같은 경우라면 일단 db charset 부터 확인할 것 같고

phpmyadmin이 있으시면 수동으로 db 입력해보고, sql로도 입력해볼 것입니다.

그리고 db 용량도 확인할 것이고, 말씀하신 것처럼 data 폴더 퍼미션도 확인해볼 것입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문제가 있을테니 좀 더 살펴보시고 자세히 글을 다시 올리시면

전문가 분들께서 답변을 주실 것입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제가 php 코드 db나 sql 입력 방법 관련하여 잘 몰라서.. 호스팅 이전해서 복원하는 방법도 전혀 몰랐는데 어찌저찌 해서 한 거라 현재 오류가 많은 것 같네요.
작업 의뢰를 하거나 전문가한테 맡기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말씀 감사드리고 채택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정확히 오류내용을 적어주시면 빠르게 답변 달아보겠습니다~

phpmyadmin에서 한 번 그 경고창이 뜬 이후로 보고서 접수 버튼을 눌렀더니 다시 안 나타나서 정확한 오류 내용은 모르네요.. ㅠㅠ phpmyadmin에서 불러온 db를 다 지우고 다시 재설치 해도 증상은 똑같은데 그 오류 창이 안 떠서.. 미리 캡처했어야 했는데 죄송합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해요

혹시 DB에 권한여부를 확인해 보셔야 할듯 싶습니다.

그누보드의 경우 서버이전을 하게되면 DATA 폴더의 권한설정을해줘야합니다.

기존서버에보시면 DATA폴더의 권한이

apach , nobody, 그리고 유저 이런식으로 소유권이있을텐데 이부분들도 맞춰야합니다.

그래야 파일폴더를 사용할때 문제없이 사용이가능합니다 ~ 

서버 이전 후의 ftp가 저런 식으로 수정이 불가능했고, 기존 서버 ftp로 data 폴더를 확인해보니 755로 되어있어서 707로 퍼미션을 수정해서 다시 옮기는 작업을 했는데.. 여전히 안 되네요 ㅠㅠ 제 선에서는 무리일 것 같아서 아마 전문가한테 맡길 것 같습니다..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2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