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분의 필드값에 값을 삽입하고 비교하기!

여분의 필드값에 값을 삽입하고 비교하기!

QA

여분의 필드값에 값을 삽입하고 비교하기!

본문

글작성시에 관리자가 문제와 답을 입력을 하고, 학생들이 글 보기(view.skin)를 했을 때 정답입력란에 답을 입력하고, 답안제출을 클릭하면 답인지 아닌지를 체크하는걸 만들려고 합니다.

 

현재 글작성시에 wr_1 여분필드에 정답을 집어넣고, 글보기에 학생들이 정답을 입력했을때 wr_2에 값을 입력을 해서 답안제출을 클릭하면 정답인지 아닌지 체크할려고 하는데..

 

답안체크 버튼을 클릭했을때 함수를 만들어서 안에다가 넣으면 실행이 안되고, 그냥 밖에다가 넣으면 잘 실행이 되네요. (sql부분을 함수안에다가 넣으니 안됨. )

하도 오래간만에 하고, 초보수준이다보니 -_-; 검색하고, 수정하다가 시간이 다 가네요.

 

일단 답안체크버튼을 눌렀을때 작동이 되게끔 하고싶고, 메세지창이 나와서 정답인지 아닌지를하고싶은데 그부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부탁드립니다.;

 

view.skin의 일부분입니다.


?>
<div class="write_div">
        <?php if ($is_signature) { ?><p><?php echo $signature ?></p><?php } ?>
 <input type="text" name="wr_2" id="wr_2" value="" required class="frm_input full_input required" size="50" maxlength="255" placeholder="정답을 입력하십시오.">
       </div>
<?
sql_query(" update $write_table set wr_2='$wr_2' where wr_id='$wr_id' ");
if($view['wr_1']==$view['wr_2']){
 echo "정답입니다.";
}else{
 echo "틀렸습니다."; 
 }
 ?>
 
 <li><div class="btn_confirm write_div">
    
   <input type="button" name="wr_kk" value="답안제출" onclick="kk()">
  </div>
</li>
       

p.s

현재는 view.skin 파일에서 바로 정답인지 아닌지 바로 출력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다른페이지로 이동해서 하는편이 더 좋겠죠? 그럴려면 정답인지 아닌지 판단해서 그 값을 wr_1에 넣고 나중에 값을 비교해서 정답인지 아닌지 출력해야겠죠?

그럼 값을 넣었다고 가정하고, 특정페이지로 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안제출버튼에서 해야하는것이겠죠? (write.php도 불러와야하는것 같기도하고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javascript과 php의 실행 순서 (백엔드와 프론트엔드의 실행 순서)를 이해하시면 불가능한 코드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php 변수는 javascript에서 사용 가능하게끔 할 수 있지만, javascript 변수(이 경우에는 html attribute)는 php에서 직접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ajax와 같은 기술을 이용해서 php로 구현된 서버와 통신하도록 구축해야 합니다.

 

이렇게만 말씀드리면 너무 막막하실 것 같아 순서를 간단하게나마 알려드리겠습니다.

0. php를 이용해 wr_1의 값과 전달된 값(wr_2)이 일치하는지를 판단해주는 파일을 만듦 (true 또는 false를 보여주도록)

1. kk 함수에서 #wr_2, #wr_id의 값을 가져옴 (0에서 만든 파일에서 어떤 게시글의 wr_1인지를 알기 위해 wr_id도 필요함.)

2. 0에서 만든 파일로 ajax 요청을 함. 이때 #wr_2, #wr_id의 값을 보냄.

3. 2에서 보낸 요청의 callback으로 true인지 false인지를 가져옴.

4. true인 경우 정답, false인 경우 오답으로 처리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3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