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5 게시판에 다량의 데이터를 업로드할 때 엑셀 파일로 가능한가요?

그누보드5 게시판에 다량의 데이터를 업로드할 때 엑셀 파일로 가능한가요?

QA

그누보드5 게시판에 다량의 데이터를 업로드할 때 엑셀 파일로 가능한가요?

본문

html만 조금 아는 초보 관리자인데 몇가지 질문이 있어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관리하는 홈페이지가 그누보드5로 된 회원제 사이트입니다.

 

1. 게시판에 올라가 있는 게시물(첨부파일인 워드나 pdf와 게시판 내용)을 한꺼번에 엑셀다운로드 하거나, 다량의 자료를 각 게시물로 업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2. 위의 질문과 같은 문제를 해결 할려면 어떤 기술? 프로그램? 을 배워야 할까요?

 

3. 태그를 달 수 없는 게시판을 테그를 달 수 있는 게시판으로 바꾸려면 게시판 스킨 자체를 바꿔야만 하나요? 스킨을 스스로 수정해서 테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을까요?

 

4. 검색어 공백이 하나로만 되어 있는데 추가하려면 어디 파일의 어떤 부분을 수정해야 할까요?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도저히 알 길이 없어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엑셀로는 게시판의 제목, 내용 등 일반 텍스트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다만 엑셀 항목중에 첨부파일명 등을 기입해서

db의 해당 게시물 상에는 xxx.pdf 파일이 있다고 업로드를 할 순 있습니다.

이후에 모든 zip, pdf, jpg등의 파일들을 ftp로 data폴더안에 업로드를 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은 가능합니다.

위의 부분은 단순하게 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제작의뢰를 통해서 진행하셔야 할것같습니다.

우선적으로 그누보드의 게시판 구조와 첨부파일 테이블의 연관된 구조를 이해하고 있어야
해당 작업을 만들어도 만들수가 있습니다.
엑셀 업로드하는것은 회원 엑셀 업로드나, 게시물 엑셀 업로드 스킨이나 플러그인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직접 원하는 기능으로 커스텀 해보셔야 할겁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1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