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고침 질문있습니다.

새로고침 질문있습니다.

QA

새로고침 질문있습니다.

본문

http://bansukice.webable.kr/

요페이지인데 피시에서는 피시화면이 보이고

모바일에서는 모바일 화면이 보여야하는데

피시에서 새로고침하면 모바일화면이 보여집니다.

왜이러는걸까요?

고수님들 도와주세요..ㅠㅠ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모바일 화면이 보이는것은 메인페이지에서 모바일 체크를 해주시고 http://bansukice.webable.kr/index.php?device=mobile 이쪽 페이지로 이동되도록 처리해 주셔야 할듯 합니다.

해당 index.php 페이지에서 모바일 유무를 체크하고 있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PC에서 크롬브라우저 F12로 모바일환경을 선택하였거나 테스트를 하시면서 G5_IS_MOBILE 를 true 로 하신적이 있을겁니다.
싸이트를 접속할때 모바일인지는 한번 체크하고 그 변수를 세션에 저장하고 그뒤로는 매번 체크하는것이 아니라 세션의 값을 불러와서 판단합니다.
그누보드에 모바일 버전으로보기 및 PC버전으로 보기 기능때문입니다.
위 같은 현상은 새로 접속한분들한테는 영향이 없고 본인이 새로고침 해서 볼때 저장된 세션값을 바꾸어 PC 화면으로 보고싶다면  http://bansukice.webable.kr/?device=pc  로 한번 접속하시면 되고 PC에서 모바일 화면 상태로 보고싶으면 http://bansukice.webable.kr/?device=mobile 로 접속해주시면됩니다. 

theme/basic/theme.config.php 에 G5_THEME_DEVICE
config.php 에  G5_SET_DEVICE  이부분들을 살펴보세요.
전에 기록된 것이랑 상관없이 현재 모바일 여부에 따라 반응하게 하시려면 common.php 의
$_SESSION['ss_is_mobile'] = $is_mobile; 위에
$is_mobile=is_mobile();  넣어보세요.

원래는 괜찮을텐데 뭔가를 건드려서 그런것 같습니다.

처음 접속하면 모바일 여부를 체크해서 메모를 해두는데

PC로 알아 듣고도 메모는 모바일로 기록을 해버리는 현상인거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7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