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ERD를 살펴보다가 DB구조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그누보드 ERD를 살펴보다가 DB구조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QA

그누보드 ERD를 살펴보다가 DB구조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본문

그누보드 DB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자료를 찾아보던 중에 ERD를 그려서 공유해주신 분이 계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보았습니다.

 

https://sir.kr/g5_tip/5588

 

그런데 관계를 나타낼 때 게시판 테이블(g5_board)와 부가적인 테이블들(예를 들면 g5_board_file 같은)에 대한 관계는 표시해 주셨는데 회원정보 테이블(g5_member)과 회원정보 테이블의 유니크키인 mb_id를 가지고 있는 다른 테이블들과의 관계는 별도의 표시가 없더라구요.

 

게시판 글 정보 테이블(g5_write_notice 같은)의 PK인 wr_id는 테이블마다 각각 같은 이름의 컬럼으로 wr_id를 PK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계를 나타내기(?) 어렵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g5_member]의 "mb_id"를 [g5_auth]의 PK로 가지고 있는데 비식별관계로 외래키라고 말할 수 없는건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우선은 회원정보테이블과 다른 기타 테이블에 mb_id가 있더라도 관계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위의 ERD에서 표기하는 것은 그누보드의 전체적인 구조를 의미합니다.

예를들면 g5_board 테이블과 g5_board_file 테이블은

필수적으로 이어져서 사용되야만하는 테이블입니다.

하지만 게시판(g5_write_notice)의 경우는 테이블내에 mb_id라는 필드가 있지만

이 mb_id라는 필드는 직접적으로 회원정보테이블(g5_member)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다고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너무 깊게 이해하기에는 어려울수 있고 테이블별 mb_id는 무조건 회원의 아이디가 들어가는 필드다

라는 정도만 아셔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8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