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주소는 어떻게 하는것이, 무엇이 좋나요?

URL 주소는 어떻게 하는것이, 무엇이 좋나요?

QA

URL 주소는 어떻게 하는것이, 무엇이 좋나요?

본문

제가 새로 만들려는 사이트가 하나 있는데, 도메인 구입하려다가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니 궁금한 점이 생겨 문의드립니다. 제가 만드려는 사이트는 순수 한국인만을 타겟으로 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의 검색을 통해 사이트 내 게시글을 잘 찾아 들어왔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카트5기반 + 아미나빌더로 사이트를 만들어볼까합니다.

 

 

제가 검색해서 얻은 정보로는 대충 이렇습니다.

 

* 한글 도메인은 외국 브라우저로 이용할 경우 접속 안될 수도 있다. 

* 퍼머링크? 퓨리링크?로 변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 퍼머링크? 퓨리링크?로 변환되기 때문에 URL이 엄~청 길어져서 SEO에 안좋다.

* 도메인 뒤에 게시글만 한글로 하면 검색 SEO에 좋다.

* 모바일로 접속시 한글주소는 접속안될 수도 있다.

* 이미 설정한 URL형태(?)는 바꾸면 기존의 글 링크, 공유되어 링크들이 쓸모없게된다.

  (예시) url.com/123번호글 이었다가 url.com/abc-afa로 변경 할 경우 기존 url.com/123으로 공유된 게시글을 클릭시 접속안되는 현상 등..

* 게시글 주소가 한글이면 검색할 때 그 키워드가 반영되서 노출 더 잘된다..

 

맞는진 잘모르겠지만 위와 같은 정보 등이 있던데... 정리도 안되고 좀 더 자세히 알고싶어 문의합니다.ㅠ

 

1. 다음과 같은 도메인(예시) 중 가장 검색 등 SEO에 좋은 것(언어?)은 무엇일까요?

예시1) 귀여운남자.닷컴

예시2) 귀여운남자.com

예시3) cuteman.com

예시4) cuteman.닷컴

 

2. 위 1번에서 선택된 좋은 URL의 뒤에 붙는 카테고리와 메뉴, 게시글의 주소는 무슨 언어가 좋을까요?

예시1) 1번 답변의 주소/category/tip/cute-clock

예시2) 1번 답변의 주소/카테고리/팁/귀여운-시계

 

3. 위 2번의 예시1과 예시2의 주소는 각각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4. 3번 질문과 같은? 질문인지 잘 모르겠네요.. 이런 주소의 블로그도 있더군요.

게시판에 쓴 어느 하나의 글 제목이 "facebook에서 인기있는 옷" 이라면

주소가  "https://cuteman.com/facebook에서-인기있는-옷" 이라는 녀석이라고할 때 다른 곳에 복사/붙여넣기 하면 "https://cuteman.com/facebook%eb%a7%88%ec%bc%80%ed%8c%85" 와 같이 변하잖아요? 한글은 이상한 문자로 엄청 길게 변하는데 영어는 안변하더라고요.

 

이와 관련된 안좋은 문제가 있는건지, 어떤 한 블로그는 실제 게시글의 제목과 URL에 표시되는 내용이 게시물마다 다르더라고요. 예를들면 이렇습니다. 

 

https://cuteman.com이라는 사이트에 있는 글 중 실제 글 제목이 "facebook에서 인기있는 옷" 이라면  URL은 "https://cuteman.com/facebook-popular-cloth이렇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제목과 다른 주소는 어떻게 만들 수 있는걸까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숫자가 아 문자로 된 주소 할 때 제목에 쓴 글모양대로 노출되던데... 직접 우리가 만드는 사이트에서는 일일이 바꿀 수가 있는건가봐요?...

 

5. 게시글 주소까지 포함해서 길이는 짧을 수록 좋다고 하던데..맞나요?..ㅠㅠ

 

이상 내용이 너무 궁금하고 확실히 알고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 쓰고도 뭔가 계속 검색해보긴 할건데 키워드도 모르겠고 좀 그러네요 ㅠ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국내인 전용으로 생각하시면 한글도 나쁘지 않고요..

외국인 까지 생각하신다면 가급적 영문표기가 더 나으실수 있습니다.

외부 연동 작업이 있다면 한글은 걸림돌이 될 가능성이 분명하거든요..

 

전ㄱ ㅐ인적으로 영문표기가 낫다고 판단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