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접근성 focus 유지하기

웹 접근성 focus 유지하기

QA

웹 접근성 focus 유지하기

본문

A사이트에서 포커스를 통해 B사이트를 새창으로 띄우고 다시 A사이트에가서 포커스를 확인하면 다시 상단으로 초기화가 되는데 최기화가 안 되고 포커스이벤트를 발생했던 곳에 포커스를 유지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아마도 a 태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실행시킨것 아닌가요?

<a href="javascript:open(url);"> >>> 이런식이면 위치가 유지되지 않을꺼에요.

<a href="javascript:;" onclick="open(url)"> 이렇게 하시면 포커스가 변하지 않을꺼에요.

질문이 명확치 않아서 그런데... 질문을 정리하자면

창 A(부모창) 에서 새창으로 창 B 를 띄웠는데 창의 포커스는 A에 두고 싶다 이것이 질문이죠?

그렇다는 가정에서 대답하자면.

일단 <a href="target_url" target="B창">클릭</a> 형식이라면 포코스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부분은 사용자가 설정하는 부분이라 포커스가 변경될수도 안될수도 있어요. 그래서 변경 불가

부모창(창A)에 그대로 포커스를 유지하려면 자바스크립트를 써야합니다.

 

<a href=" window.open("B창");  self.focus(); ">클릭</a> 이렇게 하면 포커스가 부모창에 유지되요.

self.focus() 로 유지되는 겁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01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