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80버전 결제 이슈, 영카트5 주요패치 확인!

영카트 결제시 9502 오류가 발생합니다.

컨텐츠몰 10% 할인
그누보드5
영카트5
매뉴얼
Q & A
제작의뢰
컨텐츠몰
부가서비스
소모임
커뮤니티
영카트 결제시 9502 오류가 발생합니다.

QA

가정의 달 맞이 SIR 컨텐츠몰 10% 특별할인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운 시기, SIR이 함께 하겠습니다.

영카트 결제시 9502 오류가 발생합니다.

본문

영카트 결제를 하고나면 9502   라는 메세지와 함께 결제가 안됩니다.  

모든 다 해봤는데도 안되네요 

아시는분있으면 꼭 알려주세요@!

2949971158_1560984056.0867.png

 

그래서 인터넷 찾아봐서 하는데요 

 

https://sir.kr/faq/2 이거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게 

 

"shop/kcp/pp_ax_hub.php 의 $g_conf_gw_url  = "paygw.kcp.co.kr"; 를 $g_conf_gw_url  = "203.238.36.136"; 과 같이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세지가 있어서 그대로 따라할랴고하는데 

 

제 영카트 소스에는 pp_ax_hub.php에 $g_conf_gw_url  = 'paygw.kcp.co.kr'이 없습니다. 파일이 잘못된건가요 아니면 영카트 자체가 바뀐건가요?

 

궁금합니다

 

또한 아래 항목이 실결제로 되어있으면 되는건가요?

처음에는 테스트결제였는데 혹시 이부분도 영향이 있나요?

2949971158_1560983777.9114.png

 

ftp 전송형태를 바이너리 타입으로 변경 후 전송했습니다.

 파일유형은  다 파일이라고 나오는데 혹새 유형에 바이너리라고 나와야하나요?

2949971158_1560987257.9576.png

 

이 글을 내 페이스북 계정으로 보내기 이 글을 내 트위터 계정으로 보내기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6

채택됨

thisgun님의 답변

1794657427_1560989809.3932.png

 

pp_cli 파일 용량이 틀린것으로 보입니다.

 

영카트5 최신버전을 다운받아서 원본파일을 바이너리 모드로 업로드 하세요.

 

제일 많이 하는 실수가 바이너리 모드가 아닌 상태로 다운로드 받아서 파일이 깨졌는데,

그 깨진 파일로 계속 업로드 하니까 계속 9502 오류가 일어나는 겁니다.

 

pp_cli 는 리눅스 32비트 환경에서

pp_cli_x64 는 리눅스 64비트 환경에서

pp_cli_exe.exe 파일은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질문자님의 서버환경은 리눅스 32비트 환경인것으로 추측됩니다. ( 이 부분 확인해 보세요. )

 

KCP 결제에 관련해서 수정한 소스는 다 원래 상태로 돌려 놓으셔야 합니다.

주소복사
채택됨
답변의 댓글

컴공학생김탁구님의 답변

영카트 새로받았습니다. 

그리고 3가지 파일을 반영을 지우고 다시 업로드했는데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권한도 풀라해서 755로 했는데도 동일하네요. 소스는 복구했습니다. 

 

thumb-2949969296_1560994169.1927_730x258.png

 

thumb-2949969296_1560994102.4892_730x575.png

주소복사
답변의 댓글
thisgun님의 댓글
exe 실행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exe 실행 권한이 없으면 해당 메시지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아래 코드로 테스트합니다.

                if ( !function_exists('exec') ) {
                    alert('exec 함수실행이 불가능하므로 사용할수 없습니다.');
                }

컴공학생김탁구님의 답변

thumb-990290143_1561016037.5588_730x183.png
 

실행을 했더니 함수실행이 안된다고나오네요 

그럼 이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주소복사
답변의 댓글

컴공학생김탁구님의 답변

제가 /etc/php/7.2/php.ini 에서 disable_function 에서 exec 를 삭제 했습니다.

그러고나서 function_exist('exec') 을 실행하면   메세지는 안뜨는데 결제는 여전히 안됩니다. 

 

thumb-990290143_1561017579.4613_730x362.png

주소복사
답변의 댓글

오랜지님의 답변

혹시 해결하셨나요????

저도 똑같은 문제로 한달이 넘게 이러고 있어요...ㅠㅠ

혹시 해결 하셨다면 저도 좀 알려주세요~~

주소복사
답변의 댓글

쏨타임님의 답변

혹시 이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이 계시면 제 경험을 말씀 드립니다.

저도 한참을 이 문제 때문에 애를 먹어서..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결국 pp_cli 파일 문제인데요

 

1. FTP binary 로 전송을 해도 에러가 났다

2. zip 으로 묶어서 업로드 했는데, unzip 과정에서 오류가 났다

3. FTP 접속 옵션 중에 Passive mode 를 끄고 접속했더니 업로드 한 뒤의 pp_cli 파일 용량이 달랐습니다. (즉, passive mode 로 접속하면 binary upload 를 한다고 해도 안됐었다는 뜻)

 

서버나 작업 환경이 모두 다를 수 있지만,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해서 제 개인적인 경험 올렸습니다.

주소복사
답변의 댓글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87,598 | RSS
고마운 분의 도움으로 질문을 해결하셨다면, 채택을 눌러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어떻게 질문해야 할지 모른다면 질문하는 방법을 읽어 보신후 질문해 보세요.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5 회 시작20.05.27 19:24 종료20.06.01 19:24

(주)에스아이알소프트 (06253)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길 14, 6층 624호 (역삼동, 삼일프라자) 대표메일: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217-81-36347 대표:홍석명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이총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