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로 만들어진 중대형 사이트가 있나요?

그누로 만들어진 중대형 사이트가 있나요?

QA

그누로 만들어진 중대형 사이트가 있나요?

본문

 

1. 그누로 만들어진 중대형 사이트가 있나요? (커뮤니티 등)

 

2. 기획단계에 있어 어떻게 만들지 솔루션에 대한 고민이 있는데 
그누보드가 동접자 수천명도 이용가능한 솔루션인지 

 

아니라면 중대형 사이트를 기획할 때는 
주로 어떤 대안(솔루션, 언어 등)을 이용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드리자면, 국내 커뮤니티 중에서 클리앙이 그누보드로 제작됐었습니다. 지금은 그누보드를 걷어내고 자체 제작한 솔루션으로 운영중이죠. 그리고 이토렌트가 여전히 그누보드4로 운영중이긴 하네요.

 

그 외에 제로보드쪽으로 가보자면 slr클럽, 뽐뿌는 제로보드4로 제작됐고, 개드립이 xe로 제작됐습니다. slr클럽과 뽐뿌는 제로보드 기반이지만 내부를 다 뜯어고친 케이스입니다.

 

위에 언급된 사이트들은 다들 규모가 큰 커뮤니티라서 참고하시는데 도움은 되겠으나, 결국에는 규모가 커지면 내부적으로 튜닝 작업을 진행하거나 자체개발 솔루션으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어느 정도 튜닝은 필요하겠지만 동접자가 많은 중 대형 커뮤니티에서도 사용합니다.

http://www.etoland.co.kr

요즘은 많이 줄었겠지만 예전엔 동접 기본 수천명은 계속 유지했을 것 같은데요.

공공기관처럼 보통 다량의 DB를 가지고 있다면 jsp를 많이 활용하긴하는데.. 커뮤니티라면 공공기관만큼의 다량의 DB를 보유하지 않을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충분히 그누보드,php로 커버 가능할거같은데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