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무슨 원리인지 알수 있을까요?

이게 무슨 원리인지 알수 있을까요?

QA

이게 무슨 원리인지 알수 있을까요?

본문

이게 무슨 원리인지 알수 있을까요?

 

1. ajax로 데이터("test") 를 test.php 에 요청.

2. 받아온 데이터를 $("#id").html(data); 뿌림

3. ajax 요청시마다 <tr></tr> 태그가 추가됨(태그 추가부분이 이해가안되는겁니다)

4. 제이쿼리로 append 하는부분은 없습니다.

5. html로 데이터를 가져오는데...어떤 원리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append 라도 있으면 이해하겠는데말이죠... <tr>태그가 도대체 어디서 생성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아작스 요청시마다 $("#id").html(data); 이것만 계쏙 뿌립니다..

혹시 아시는분 계실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ajax를 받는 페이지와 ajax에서 무슨 데이터를 보내는것까지 확인하셔야 할 듯 하네요

아마도 요청시 기존에 있던 데이터에에서 요청된 값까지 추가한것을 결과로 생성하여 ajax에서 뿌려주는것으로 보입니다.

요청결과값이 test.php에서 html까지 같이 보내나보네요 test.php코드를 확인해보세요

좀더 정확히는 봐야알겠지만 .. 확실히 html매서드는 기존내용은 삭제하고 붙이는게 맞긴한데 혹시나 ajax요청할때 기존데이터 포함해서 보냈다가 기존데이터 + 새로추가되는데이터를 test.php에서 결과값으로 보내주는지 확인이 좀필요해보입니다..

헉..그게가능한가요???
아작스통신을 test.php에 보낸다음 test.php에서 계쏙 데이터를 갖고 있을수 있는건가요?...
한번 통신하면 데이터가 소멸되는게 아닌가보군요 감사합니다...

아 그러니까 .. test.php가 데이터를 갖고있는건 아니고 보내는 페이지에서 $.post로 보낼때 데이터값을 같이 던져주는거라 예상만 해본거지 실제로 그렇게 돌아가는건 본적이 없어요..정확히 코드를 봐야 좀더 정확할거같네요..

2. 받아온 데이터를 $("#id").html(data); 뿌림

 

이부분이 append 역할 아닌가요?

 

 

아작스통신은 한번 통신하게되면 소멸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아작스통신-> html 한번의 데이터로 끝남
그런데 어떻게 apped도없이 데이터가 쌓이고 태그가 추가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아작스통신 데이터 줌 -> 데이터받은걸 html뿌림 (그럼 데이터받은것만뿌림)
근데 제 요점은 데이터를 1번이건 2번이건 3번이건 통신하면 그 데이터가 다 들어온다는거에용.. 이부분이 이해가 잘안갑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0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