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editor이미지 업로드시 질문있습니다.

ckeditor이미지 업로드시 질문있습니다.

QA

ckeditor이미지 업로드시 질문있습니다.

본문

ckeditor에 있는 기능중 이미지업로드를 통하여 본문내용에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잖아요?

예를들어 3개의 이미지를 올리려는데 각각 1mb 제한을 체크하여 각 1mb의 용량이 넘을경우 업로드 못하게하는 방법이 있나요?

사전에 각 이미지를 등록시 용량을 초과하는 이미지를 올리지 못하게하려는 의도입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upload.php 에서 

$MAXLIMIT = 5*1024*1024; //5 메가 바이트
if($_FILES['upload']['size'] > $MAXLIMIT){
    echo "<script>alert('이미지 용량이 큽니다.');</script>";
}

이렇게 해주시면 될겁니다.

$_FILES['upload']['size'] 이걸로 파일 사이즈를 구하는데

ckeditor 커스텀 버전이 많아서 되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만 서버에 업로드가 안되고 글 내용에는 이미지가 엑스박스로 나오게 됩니다.

이부분은 아직 손을 못댔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게시판 설정에서 파일 업로드 용량이거 말고 다른거 원하시는건가요??

그거는 한게시물에 올라가는 파일들의 전체용량이잖아요. 제가 원하는건 ckeditor 사진기능에서 이미지를 올릴때 각.각 용량 몇씩 체크해서 사전에 방지하려는 의도입니다.
ex) 글작성시 editor에서 첫번째이미지는 1mb이하라서 ok, 두번째는 1mb 초과해서 등록 X 처리.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6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