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STORM을 이용한여 xdebug 원격 디버그를 하려고 합니다.

PHPSTORM을 이용한여 xdebug 원격 디버그를 하려고 합니다.

QA

PHPSTORM을 이용한여 xdebug 원격 디버그를 하려고 합니다.

본문

PHPSTORM으로 xdebug 원격 디버그를 하려고 하는데 계속 에러가 발생합니다. 

 

Waiting for incoming connection with ide key "PHPSTORM"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전반적으로 PHPSTROM xdebug 설정 및 사용방법 잘 나온 참고 사이트 있을까요? 

 

237011178_1565247988.2259.png

 

237011178_1565248036.7658.png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xdebug 를 사용하여 원격 디버깅을 하는 경우, 오해하기 쉬운 부분이 

phpstorm -> 내웹서버의PHP  형태일거라 예상하는것입니다.

동작은 반대입니다.

내웹서버의PHP -> phpstorm 으로 연결입니다.

 

내 웹서버어의 특정 코드가 동작할때 지정한 내컴퓨터 아이피로 요청을 보내게 됩니다.

(이때 idekey라는 쿠키값을 체크하는데, 웹에서 실행할때, ide key 쿠키가 생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롬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쉽게 on/off할수 있습니다.)

phpstorm에있는 xdebug on/off는 tcp 소켓으로 들어오는 디버깅 데이타를 수신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위에 간략히 설명드렸는데, 여기서 중요한것은 원격서버-> 내 컴퓨터로 연결이 잘 되는지입니다.

xdebug용 포트가 수신상태인지 보셔야 합니다.

 

원격서버에서 telent으로 내 컴퓨터 ip의 xdebug port가 연결되는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phpstorm 에서 xdebug를 on 시킨후 테스트 해야됩니다.)

 

접속만 잘되면, 나머지는 설정문제임으로 인터넷에 있는 문서를 보고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위에 설명드렸듯이, 외부->내부로 접속하기 때문에 공유기를 쓰고 있다면, 포트 포워딩이 필요합니다.

 

회사는 보통 공유기를 쓰고 있고, 공유기 설정을 개인이 수정이 어려워서 xdebug를 설정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xdebug를 사용하기 위해선 vagrant 나 docker를 쓰는것이 편합니다.

 

 

 

결론: 저도 설정이 귀찮아서 xdebug를 잘 안써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