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모바일 결제시 미완료 결제누락

이니시스 모바일 결제시 미완료 결제누락

QA

이니시스 모바일 결제시 미완료 결제누락

본문

영카트는 최신버전 사용하고 있습니다.

 

PG사 모듈은 이니시스 사용중이며, 모든 상황에서 발생하는 것은아니고, 간헐적으로 결제가 누락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ㅠㅠ

 

원인을 찾을 방법이 있을까요?

 

현재까지는 모바일에서만 결제 누락이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는 반응형으로, 모바일 / PC 통합형입니다. (이로인해 모바일 결제에 코드가 문제가 생기는 일이 있을까요?)

 

사용자는 모바일에서 결제 후 마이페이지에서 결제된 주문내역이 보이지 않는다 하고, 관리자에서는 주문내역에 결제내역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미완료 주문으로 내용이 들어가 있는데, 이니시스에서 확인해보면 결제가 진행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공통점은

 

1. 포인트를 사용함

 

2. 모바일에서 결제함

 

이 두가지 입니다.

 

검색을 해보면 이니시스 모듈 사용시 모바일 결제할 때 종종 누락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은데 해결하신 분이나, 로그 찍어보거나 해결할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내용이 있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7

미결의 원인은 이정도 인데요.

1.결제 전송이 안된건지

2.결제전송은 해서 이니시스에는 결제가 되었는데 사이트로 전송이 안된건지

 

1번의 경우 사이트에서 원인을 찾아야 하고 2번의 경우는 이니시스에서 시간별로 제전송이 이루어 지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리턴소스가 잇을껀데 그것을 가지고 사이트에 실시간 적용을 하는 방법도 있구요..

 

이니시스 리턴에 관해서 조사해 보시면 되실듯합니다.

저도 완전 동일 환경에서 동일하게 간헐적으로 주문 누락이 발생하는데요.

 

이니시스 사용하고 있으며, 모바일 결제 & 포인트 결제로 일단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DB랑 상세하게 보고 파악을 하고 있는데요. 

 

Cart 테이블에 해당 주문의 주문서가 생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니시스에서 결제 완료 리턴이 와도 해당 주문서가 없기에 주문 내역이 존재하지 않는 것 같은데 원인을 지속적으로 파악해보고 있긴하나 관련 케이스가 적다보니 원인 파악이 어렵네요.

저도 이니시스 사용중인데 간혹 이런일이 발생하는데 현재의 영카드 버전이 아닌 5.2.5버전인데

최신버전에서도 이런일들이 발생하는지요?

samesite 이슈가 맞는 것 같습니다. 크롬80 관련 패치 이후에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