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환불하기

영카트 환불하기

QA

영카트 환불하기

본문

고객이 결제한 주문에 대해서 직접 주문취소나 환불처리를 하지 못하는 것같은데

관리자가 주문상태를 입금완료에서 환불 상태로 바꿔주면 되는 것인가요?

환불까지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kg이니시스 사용 중인데 주문에 대해서 환불로 상태를 변경해도

kg이니시스 상점관리자에서는 취소됐다고 뜨지가 않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무통장 주문상태가 아니면 고객입장에서는 주문취소가 불가하구요. 환불은 아예 고객쪽에서 요청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가 주문내역에서 변경해야합니다.

 

pg로 결제된카드나 휴대폰의 경우 전체취소(상품중 부분취소는 pg연동이 안되더라구요)는 pg연동이 되구요(승인취소가 바로 됩니다).이때 카드나 휴대폰은 환불이 아니라 그냥 취소입니다.

 

무통장이나 pg계좌이체는 환불상태로 바꿔주시고 직접 고객에게 입금해주셔야 할겁니다. 계좌이체 취소 연동은 pg사에 따로 계약을 해야할겁니다.계좌이체 자동연동은 건당 몇백원 수수료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전체상품취소이고, 카드켤제이면 그렇습니다. pg에서 한번 확인해보세요.연동되어있습니다.환불 용어를 좀 애매하게 보시는데요. 카드결제에는 환불이 없습니다.그냥 승인취소입니다.

네 카드결제입니다. 관리자페이지에서 주문 내역 눌러서 주문 내역 수정 들어가면 주문 상태 변경에
입금전/입금완료/서비스준비중/서비스제공완료/주문취소/환불/품절
상태가 있습니다. 주문취소로 바꾸었는데도 pg에서 승인취소로 바뀌지가 않습니다 ㅠㅠ
시간이 좀 걸리는 것인가요?
주문 하나에 상품 하나만 결제 했기때문에 전체취소가 된 게 맞을 것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