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5 common.php에서 $w 변수의 정의 부분

그누보드5 common.php에서 $w 변수의 정의 부분

QA

그누보드5 common.php에서 $w 변수의 정의 부분

본문

if (isset($_REQUEST['w'])) {
    $w = substr($w, 0, 2);
} else {
    $w = '';
}

 

common.php에서 $w를 정의 하는거 같은데 substr함수에 사용된 $w 이변수는 어디서 가져오는건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common.php 상단에 보면 @extract($_GET); 부분이 있습니다. extract 함수는 아래의 코드처럼 넘어온 배열의 키값으로 변수를 생성해줍니다.

 


$arr = ['name' => 'jane doe'];
extract($arr);
echo $name;

 

그누보드는 common.php에서 extract 함수를 이용해 GET, POST로 넘어온 값들을 변수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w를 포함한 나머지 값들을 일반 변수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루비님.. 저 common.php 파일 어디에 있는 건지 path까지 적어 주실래요? 

저 파일은 다른 어떤 파일에서 모두 사용하는 파일입니다. request 는 get, post 둘다 받습니다.
그래서 요청 받으면 두자리 짤라서 다음 어떻게 하겠다는 것이죠. 즉  요청하는 쪽에서 저 파일을 인쿠루드 해서 사용하는 거죠.

네 먼저 관심가지고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_request로 받아서 isset 함수로 query string으로 값 받는거 까지는 알겠으나

substr함수에서 사용된 $w변수는 어디서 가져온건지 궁금하였습니다.

혹시 제가 놓치고 있는부분이 있는지요......???? ㅜㅡㅜ

게시글 수정 또는 관리자페이지 각종 수정폼에 ?w=u 이런식으로 파라메터를 가져오는 걸로 알고 있어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