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파일 업로드가 되지않습니다.

이미지파일 업로드가 되지않습니다.

QA

이미지파일 업로드가 되지않습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제 사이트는리눅스 서버이고, PHP5.6버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누보드 처음부터 사용하고 있었으며, 최근 5.4.1버젼으로 업그레이드하고부터 게시글에 파일 및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가 없습니다.

할 수 없이 이미지가 올라가야 할때는 링크 또는 html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글과 이미지를 업로드 시키면 글만 올라간다는 거죠...

현재 5.4.1.8버젼으로 누적 팻치한 상태이나, 결과는 똑 같습니다. 혹시나 테마버젼이 낮아서 그런가하고 5.4이후 버젼으로 바꾸어보았는데 이미지 업로드는 되지가 않습니다. 누가 퍼미션을 올려주면 괜찮아 질거라해서 DATA의 퍼미션을 705에서 777로 변경해 주었는데 마찮갖이 입니다. 테마는 BTS4_V3.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테마 때문에 그런가 싶어서 Medicine 5.4이후 버젼으로 깔아보았는데 똑 같습니다.

혹시 도움을 주실분이 계실지 몰라서 넉두리를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추가 설치시 반드시 기존 홈 백업하시고 설치할 때 db 접두사를 다른 것으로 지정한 후 설치해야 기존 db를 덮어쓰지 않습니다.

덕분에 해결되었습니다. 제가 5.4.1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파일덮어쓰기를 시도했는데 그 중에서 잘못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덮어쓰기를 하지않고 파일백업 후에 모두 새로 깔았습니다. 이제는 정상작동됩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5.4버전은 php7이상이 필요한것으로 알고있는데아닌가요?

먼저 관심갖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위 PHP버젼의 적용에 대해서 자신이 없어서 망서리고 있었습니다. 어떤분들은 php7.0이상 버젼업되면 error문제가 장난아니라 해서요... 버젼이 낮아서 이런문제가 발생되는거라는 확신만서면 올리는것도 문제는 아닌데요... 그누보드 5.4이상에서는 php7.0이상이 정상적으로 동작되는지 정확하지가 않아서 잘모르겠습니다. 정 않되면 php7.0 이상으로 해봐야지요...

해당 계정의 별도폴더에 그누보드5.4.x버전을 추가로 설치해 보세요.

그리고 추가 설치한 곳에서 첨부해 보세요. 정상적으로 첨부가 된다면

업그레이드 과정에 뭔가 문제가 있을 것 같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0 | RSS
QA 내용 검색
  • 개별 목록 구성 제목 답변작성자조회작성일
  • 질문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