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4 빌더에서 5로 변경후 기존 데이터 덮어쓰기가 가능한가요?

그누보드 4 빌더에서 5로 변경후 기존 데이터 덮어쓰기가 가능한가요?

QA

그누보드 4 빌더에서 5로 변경후 기존 데이터 덮어쓰기가 가능한가요?

본문

안녕하세요.

그누보드 4기반으로 만들어진 빌더로 홈페이지를 운영 중입니다.

현재 그누보드 5 기반의 빌더로 바꾸면서 기존 데이터(회원정보, 게시판 게시물) 는 그대로 유지하고 싶습니다. 이 경우에, 백업 후 현재 호스팅 되어있는 곳에 새로운 빌더를 업로드 하고, DB를 덮어 씌우는 방식으로 하면 되는건지요? 이제 차근차근 알아보고 실행해보려고 하는데, 간단한 작업인지 복잡한작업인지 모르겠어서요. 복잡할 경우 의뢰를 드리는게 더 나을것 같기도 해서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DB량이나 커스트마이징 된 기능등이 있을경우에 따라 작업량이 극과극이 될 수 있는것이고

사용중인 4기반빌더와 사용할 5기반 빌더의 호환?분석도 고려해야 할것이구요..

아주 단순한 작업은 아니오며, 전반적인 사이트 분석후 작업을 해야 할 것입니다.

여기 활동자분들중에 유 경험자를 잘 고르셔서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그누보드 4를 수정 개발  했다면 

  복잡합니다.

아니라면 그누보드 5를 설치하면 g4_import.php 파일등등 이있는데 이걸 이용하시면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1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