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5로 이전

그누5로 이전

QA

그누5로 이전

본문

1. 현재 그누보드 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누보드 5를 설치하고자 하는데, 이 경우 root 디렉토리 아래 별도의 폴더(예:G5)를 생성하여 그누보드를 설치한다면, 두 개의 홈페이지를 갖는 효과가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즉, 기존 www 아래 그누보드 4 시스템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2. 또한 sql DB에도 g5_ 테이블이 생성되는것으로 아는데 g4_ 테이블들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것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1번과 2번 질문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은 있으나 전문가 분들의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기존의 시스템이 건드려지지 않은 상태에서 그누 5 작업을 하려고 하는데 제 생각이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3. 서브 도메인을 사용하면, www 말고 별도의 루트 디렉토리가 생성되는지 궁금합니다. 서브 도메인에 설치되는 모든 내용들은 주 도메인과는 별도인 것도 당연하다고 생각되긴 하는데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해당 db는 같다면 구분 g4 와 g5 구분이 다르게 설치되기때문에 문제가 없으며

 

해당 동일한 환경에서 별도의 디렉토리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g5설치가 가능합니다.
먼저, php와 MySQL버전이 g5를 설치하기에 맞는 환경인지 확인해 보세요.

환경이 맞다면

별도의 폴더에 설치하면 됩니다. (기존 g4 백업후)

서브도메인은 일반 웹호스팅이라면 서비스회사에서 지원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가상서버나 서버호스팅이라면 직접 웹서버셋팅을 하면 됩니다.

그누보드 4와 그누보드 5 그리고 그누보드 5.4 는 비밀번호 암호화 형식이 다를수 있으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누보드4와 그누보드 5.3 까지는 비밀번호 암호형태가 같을수 있습니다만

그누보드 5.4 는 암호형식이 달라집니다.

 

2개를 함께 사용하는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그누보드 5.3 을 설치하면 가능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