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editor에서 image paste 관련하여... (파일 복사가 아닌, clipboard화된 이미지/base64?)

ckeditor에서 image paste 관련하여... (파일 복사가 아닌, clipboard화된 이미지/base64?)

QA

ckeditor에서 image paste 관련하여... (파일 복사가 아닌, clipboard화된 이미지/base64?)

본문

수년전 예전에 리자님께서 올려두신 동영상에서처럼 기능... 저도 되었으면 하며 ckeditor에서 image paste를 하는데 어렵네요. ( https://www.youtube.com/watch?v=EIBF0l7PHTk )

 

지금 SIR 게시판 에디터가 CKEDITOR 잖아요. 

여기의 쓰기모드에서 처럼 구현하고 싶은데... 

 

저는 자주 캡쳐를 한 뒤, 이미지 에디터에서 크롭하거나, 또는 영역을 지정해서 복사한 후에 에디터에 바로 붙여넣고 싶습니다. 여기 SIR의 에디터기능을 저도 구현해보려니 너무 힘들군요. 

(워드나, Gmail, Naver Mail 에서 처럼 되면 너무 편하잖아요. 글쓰고 잘라낸 이미지 붙여넣고 글쓰고 잘라낸 이미지 붙여넣고 바로 바로 아티클이 완성되니... 저는 아이디어 정리를 이런식으로 많이 하거든요... 에버노트에서... 근데 우리 그누보드도 SIR에서 구현하신 것을 보고 너무 좋아서 오래도록 붙잡고 있는데 잘 안되서 ㅜㅜ; )

 

https://sir.kr/g5_plugin/2907 여기에 올려진 플러그인 팁으로 파일을 이용해서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extra plugin 으로는 uploadimage와 uploadwidget을 추가했구요... 

 

근데, 붙여넣기를 하면 실시간으로 서버의 폴더의 editor폴더에 년/월 폴더가 생기고 파일이 업로드가 잘 됩니다. 

근데 그 이미지가 커서 포커싱된 부분에 보여져야하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잘못된 서버응답]이라고만 뜨고... 

 

혹시 고수님께서 ckeditor에서 image paste 기능을 성공하신 분이 계실까요? 

부디 도움을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아니면, 혹시  SIR에서 기술을 공개해주시면 정말 모두에게 큰 유익이 될 듯 여겨지기도 합니다. 

 

237477107_1587000686.0969.png

(위 이미지는 영역지정하여 클립보드에 있는 이미지를 여기에 바로 붙여넣었습니다. 에러메세지를 보여드리기 위함이기도...)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여기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https://apachezone.com/gnu5/64

 

가끔 포인트경매에 올리기도 한답니다. 참고 하세요.

https://sir.kr/pauction/3490

 

 

테스트는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dev.apachezone.com/bbs/write.php?bo_table=free

오, 감사합니다. 아파치님!!! :D

나중에 포인트를 모아서 다운받아

제 로직중에 어디가 부족한지 알 수 있기를 소망해봅니다. 

경매는 성공한 적이 없어서 도전하기가... ^^;

 

 

 

아, 사이트 들어가보니,

5.4온리에 , 2만포인트 필요에, 파일암호화까지... ㅜㅜ;

 

그냥, 제가 연구해서 해보겠습니다.

조금 더 알아보고 채택할 것을 그랬네요...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들을 계속 기다립니다. 누군가 연구한 분들의 지식 나눔을 소망해보며...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61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