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css/js)별 로딩 속도에 따른 슬라이드 기능 지연 시작현상

코드(css/js)별 로딩 속도에 따른 슬라이드 기능 지연 시작현상

QA

코드(css/js)별 로딩 속도에 따른 슬라이드 기능 지연 시작현상

본문

https://bit.ly/2VbpKgz

 

아는 분께서 업체통해서 제작한 홈페이지인데,

위 페이지 로딩 시에 중간 슬라이드 영역이 살짝 딜레이 있이 작동이 됩니다.

(인터넷이나 컴퓨터가 빠른 환경에선 거의 체감이 안되긴 합니다만,,)

 

이 부분이 css가 바로 그리드(?) 적용과, 슬라이드가 바로 적용 되지 않고 로딩 된 후에 되는것 같은데 

이럴 경우 해당 부분을 먼저 로딩(? preload?) 하는 방식으로 조치가 가능한지.. 또는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전문가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코드를보니 slick-slide 를 쓴거 같스브니다. 

(제작 업체에선 기능이 많아 어쩔수 없다고 답변을 들었다고 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자바스크립트언어는 비동기 언어입니다

실행 그리고 실행에 대한 결과값이 나오는 순차적인 결과를 보여주는 일반적인 프로그래밍언어의 방식과 다르게,

실행 후 결과가 먼저 완료가 먼저된 것들부터 보여주는 언어입니다.

실행 후 각각의 실행 프로그램의 크기나 말씀하신 처리속도(컴퓨터사양)에 따라 결과가 보여지는 시간은 다릅니다.

말씀하신 문제도 이러한  비동기적 언어의 특성에 의해 나타나는 것입니다.

 

언어적 특성상 원하시는 결과를 만드시려면 모든 요소가 로딩 된 이후에 페이지가 보이도록 따로 처리를 해야하지만 상당히 복잡합니다.

비동기 언어를 동기적 언어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하는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나마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간단하게 가장 오래 걸리는 스크립트만 따로 실행이 끝났을 시 모든 요소를 보이게 설정하면 됩니다만.

해당 페이지 속도가 모든 사용자에게 느려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른방법으로는 실행속도가 오래 걸리는 스크립트를 기존 페이지 요소의 로딩속도와 크게 차이 없게 가볍게 만드는 방법입니다만 두 방법 다 쉬운 방법은 아닙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9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