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운영시 현금영수증처리 질문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시 현금영수증처리 질문있습니다.

QA

쇼핑몰 운영시 현금영수증처리 질문있습니다.

본문

처음이라 좀 헷갈립니다 ㅠㅜ

 

결제서비스 이니시스를 이용하여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니시스에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체크해서 고객이 가상계좌로 주문을 하면 자동으로 이니시스 쪽으로 현금영수증이 자진발급이 됩니다.

사실 10만원 이상은 현금영수증 의무발급이라 이렇게 하면 과태료는 피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임시발급인가요?

 

이렇게 되면 고객이 또 따로 홈텍스에 가서 발급신청을 해야되나요?
그럼 번거롭기 때문에 자진발급이 아니라 보통은 쇼핑몰에서 발급해주거나 쇼핑몰 주문내역에서 고객이 발급하게 만들어야되죠? 기본 영카트는 주문하고나면 현금영수증 발급버튼이 있더군요.

질문.
쇼핑몰 가상계좌 입금 - 이니시스로 자진발급 - 고객이 현금영수증등록(고객이 직접 홈텍스나 쇼핑몰 주문내역 또는 관리자가 관리자페이지 주문내역에서 발급)
쇼핑몰 가상계좌 입금 - 고객이 현금영수증 등록(고객이 직접 홈텍스나 쇼핑몰 주문내역 또는 관리자가 관리자페이지 주문내역에서 발급)

무슨 차이가 있나요? 보통은 어떤 방식을 많이 사용하나요?

 

현금영수증을 고객이 처리하는지 쇼핑몰에서 해줘야되는지 너무 헷갈립니다 ㅠㅜ

이니시스로 자진발급되었다고 끝이 아니죠?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1. 현금영수증은 중복발급이 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 발급은 KG 이니시스 상점관리자 와 영카트 관리자 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 조회와 취소는 KG 이니시스 상점관리자에서만 가능합니다.

 

2. 현금영수증의 경우 발급되었다면 하루 틈을 두고 국세청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3. 자진발급 또는 이미 발급이 된 경우 고객이 또 발급이나 또 다른 누군가가 재발급 하게 된다면 중복발급이기 때문에,

중복발급을 하게 두면 안됩니다.

 

4. KG 이니시스에서 자진발급 되었으면 끝입니다.

 

5. 영카트에서는 무통장입급, 가상계좌, 실시간계좌 의 경우 수동으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KG 이니시스는 상점관리자에서 가상계좌, 실시간계좌는 자진발급 설정이 가능하며, 수동으로도 현금영수증을 등록할수 있습니다. 

답변감사드립니다. 결론은 이니시스에서 자진발급을 체크해놓으면 고객이 쇼핑몰에서 가상계좌로 입금하면 고객의 통장으로 인증되고 자진발급이 된다는 말이군요. 결국 고객은 국세청에 들어가서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게 아니라 조회만 가능하다는 말씀이죠?

이니시스 가상계좌가 아니라 그냥 통장 무통장으로 입금되면 영카트 관리자 주문내역에서 현금영수증 발행해주면 되는군요. 현금영수증 발행하니 신기하게도 이니시스로 사용자발급으로 넘어가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7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