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db 삭제 관련 질문드립니다

그누보드 db 삭제 관련 질문드립니다

QA

그누보드 db 삭제 관련 질문드립니다

본문

그누보드 db 삭제 시 게시물도 삭제되나요? 어떤 분이 db 삭제 요청했더니 회원 탈퇴가 되고 게시물까지 지워지셨다네요, 저는 게시물 지워진 지는 모르겠는데 회원 탈퇴하고 나서 또 운영자한테 db 삭제 요청하면서 아이디 알려주니까 10초 만에 됐다고 하시더라고요. 원래는 탈퇴한 아이디로 로그인 시 언제 탈퇴했다고 뜨는데 요청하고 나서는 아이디나 비번이 틀렸다고 뜨더군요. 그전에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요청한 후에 글 올렸던 게시판 들어가서 아이디로 검색해도 안 나오더라고요(올려져 있는 게시물 저보다 예전에 글 쓰신 분 아이디로 검색하면 나옴) 글은 있는데 아이디를 삭제해서 안 나오는 걸까요? 그냥 글이 지워진 걸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원하시는게 정확히 뭔지 알수가 없습니다만

그누보드를 이용한 게시판에 한정지어 이야기를 드리자면

회원DB와 게시판 DB는 별도입니다.

회원 DB를 지었다고해서 게시판의 DB가 지워지지 않습니다.

게시판의 아이디를 지웠다고 해서 회원 DB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각각 관리되고 있습니다.

 

회원 탈퇴하셨다가 관리자가 회원을 다시 복구했다면 아이디 비번은 그대로이고 등급과 탈퇴처리가 되는것이 그누보드 기본 특성입니다. 따라서 탈퇴후 재승인으로 회원이 복원되었다면 기존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됩니다. 만약 비번이 틀리다면 별도 프로그램으로 관리 되거나 아이디를 삭제했다 재 생성을 하였을 경우 비번이 틀리다고 나올것입니다.

 

원하시는 답인지는 알수 없지만 그누보드의 기본 동작에 관해 간략히 설명드린 것이니 그누보드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웹사이트라면 제가 설명드린 것은 별 도움이 안되시길 겁니다.

참고하시구요.

원만히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음.. 그니까 db에서 아이디가 전부 다 사라져서 관련 정보가 남아있지 않다고 해도 게시글이 남아있으
면 거기에는 아이디가 있을테니까 아이디로 검색을 한다면 게시글이 나오겠죠? 아이디로 검색해도 게시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지워졌다고 봐도 될까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818
QA 내용 검색
filter #DB ×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