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패치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패치 관련 질문 드립니다.

QA

안녕하세요 패치 관련 질문 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아직 열심히 배우고 있는 초보라 패치 관련해서 아직 정확히 이해가 안돼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패치 파일이 올라올때 [ 영카트로 예를 들면 ] 영카트 파일과 패치파일이 같이 올라오는데 

해당 영카트 파일은 이미 해당 패치 파일이 적용된 상태로 올라는 것인지요? 

아니면 영카트랑 패치파일을 둘다 받아서 패치파일을 따로 적용해야 하는지요? 

예를 들어 3월 30일자에 올라온 [이니시스결제패치] 영카트 5.4.2.3.1 파일로 예를 들면 해당 영카트 파일은 이니시스결제패치가 따로 필요 없는 영카트 파일인지요 아니면 함께 올라온 패치파일을 따로 받아서 적용시켜야 하는 것인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패치파일은 직전 버전을 기준으로 변경 및 추가된 파일만 따로 분류된겁니다.

따라서 5.4.2.3.1이라면 5.4.2.3 버전에서 변경 및 추가된 파일을 뜻합니다.

 

패치가 붙지 않은 용량이 큰 파일은 같이 이전버전의 모든파일과 패치가 적용된 버전입니다.

설치된 버전과 최신버전에 차이가 있을경우 전체파일을 비교하는 방법도 있지만 패치파일만 모두 받아서 버전이 낮은 버전에 덮어쓰기한이후에 비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로 만약 기능 커스텀을 한 부분이 있다면 기록관리를 하셔서 필요한 부분만 하시는게 좋을듯 하고요

패치파일은 기존 영카트에 설치후 패치를 할 부분에 대한 별도파일이고요 그냥 영카트는 전체 소스 인 부분으로 패치가 반영된 파일 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6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