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테스트 실패

메일테스트 실패

QA

메일테스트 실패

본문

안녕하세요, 초보잔데 제가 따로 도움받을 곳이 없는 환경이라 글 남겨봅니다ㅠㅠ

 

게시판에서 메일발송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그누보드 기본환경설정, 게시판 글 작성시 메일사용에 체크해놓고 메일테스트를 먼저 진행해봤습니다.

그런데 구글이나 메일나라는 수신이 되는 반면, 네이버나 다음은 스팸함까지 확인했지만 안오네요..

이후 폭풍검색과 함께 시도해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일테스트 페이지에서 $mail->SMTPDebug = 1; 입력 후 디버그 확인

- 네이버 계정에 보내봤는데 구글처럼 정상적으로 보내질때와 디버그 문구가 다른게 없었습니다.

 

2. mx레코드값 확인

- dnsever에 웍스모바일 mx레코드값 두가지 모두 제대로 적혀있는걸로 확인했습니다.

 

3. config.php 에서 아이피 삭제

- G5_SMTP 내용 지워보고 포트번호도 25,587,465? 다 해봤는데 딱히 효과는 없었습니다..

 

4. SMTP 사용

- 이것도 제 구글 계정으로 시도해봤는데 네이버나 다음은 여전히 안들어가더라구요..

 

5. 화이트도메인 등록

등록 시도시 ' A, MX, PTR 등의 ip4 이외의 키워드로 SPF Record를 출판한 경우에는 White Domain 등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라는 문구가 떴습니다.

dnsever의 TXT 관리 부분이 v=spf1 ~~ 이런 형식이 아니고 

worksmobile.certificat~~~ 이런식으로 써있는데 혹시 이 부분이 문제가 되는건지요?

 

 

제가 개발자가 아니라 메일서버같은 내용은 아예 처음보고 어디를 확인해야되는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제발 말씀부탁드려요ㅠㅠ..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제일 좋은 방법은 메일로그를 보는것이 좋습니다.

 

메일로그를 확인하면 왜 메일이 안보내졌는지 이유를 알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눅스 서버의 경우 보통 메일로그는 /var/log/maillog.log 파일에 기록이 남습니다.

 

다만 호스팅회사에서 웹호스팅 서비스를 받고 있다면 위의 메일로그를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FTP 뒤져보다가 메일로그같이 보이는 내용을 찾아내어 확인했습니다. RBL? 한 사이트에서 필터링 되는 것 같더라구요.. 일단 이유라도 알아서 너무 다행입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ㅠ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9,48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