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e.skin.php 및 write_update.php 질문입니다.

write.skin.php 및 write_update.php 질문입니다.

QA

write.skin.php 및 write_update.php 질문입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별 다른 질문은 아닌데 저한텐 굉장히 중요한 질문입니당 :)

 

write.skin.php에서 submit을 누르면 bbs/write_update.php 로 전송되는 것이라 알고있습니다.

<맞나요? 맞다면 맞다고. 다른 곳을 거쳐간다면 거쳐가는 곳을 말씀해주심 감사하겠슴다!>

 

무튼... 사진 리사이즈를 JS로 전부 구축했습니다. (용량 및 퀄리티 조절. 각 순서별로 생성.삭제까지)

이유는 php에서 리사이즈를 하면 cpu점유율이 너무 높아지더라고요. (이전 질문에서도 똑같은 사유)

그래서 사진을 클라이언트 측에서 리사이즈 하고 업로드만 따로 해주고 싶었는데

input file은 읽기전용이라 수정도 안되고 해서...

사진파일을 서버로 업로드 하고 파일을 읽어와 write.skin.php 의 값과 합쳐서

write_update.php 로 보내고 싶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게 

 

1번 방법 : write.skin.php -> 새로 생성한 파일.php -> write_update.php

2번 방법 : write.skin.php 의 전달값들을 JS에서 사진과 합쳐서 write_update.php 로 xhr 전송.

 

이렇게 두 방법을 생각해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write.skin.php 에서 사진파일들을 읽고 합쳐서 write_update.php 에 보내면

훨씬 좋을 것 같은데요...

 

혹시 write.skin.php 에서 submit을 누르면 write_update.php 로 가기전에

파일을 거쳐가게끔 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 (form 액션 수정 말구욥!)

또는 필수로 write_update.php 에 들어가야 할 전달값들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아시는 분!

(이건 필수로 있어야 어느 DB든 안꼬인다! 혹은 이건 필수로 있어야 어느 시스템이든 편하다! 등등)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당! (_._) 꾸벅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사진 리사이징을 클라이언트에서 하게 되는 것은 자바스크립트로 임의의 파일을 생성하여 추가하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파일이 아닌 파일을 이미 생성되어있는 폼안에 넣는것은 보안이슈가 관련되어있기 때문에 상당히 제한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임의로 생성된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은 사실상 formData를 활용한 방법 밖에 없습니다.

해당방법으로 전송하시려면 xhr나 ajax를 활용하셔야 하며 현재 그누보드의 데이터를 주고 건네는 방식으로는 소스의 수정없이는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write.skin.php에서도 해당 폼을 복제하고 리사이징된 이미지 파일을 formData를 활용해 추가하고

update.php에서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인 goto_url은 그러한 formData를 활용한 전송으로는 동작되지 않기 때문에 처리 후 이동 될 url값을 돌려 받고 해당 값이 오면 페이지가 이동 되는식의 처리를 다 해주셔야 합니다.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formData 로 xhr 쏴서 전부 제가 다 처리해야겠네요;;ㅋㅋ
각종 입력값들에 대해서 막막하지만.........에휴.........어쩔 수 없죠!

답변주신 것에 대하여 정말정말 감사드리며!!! 다음에 또 뵙겠습니당!~

가능하시다면 해당 이미지 부분만 적용하실거라면 ajax로 처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채택은 못해드렸지만!! 그래도 시간내서 답변달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림다!!!!
^_____^ ajax 로 이미지부분만 한다면... 원래 만들어지는 DB랑 파일명처럼 똑같이
지정해주고 처리도 가능하겠네욥!  이미지는 이미지대로 따로 날리고 글은 write_update.php 로 날리면 되겠죠???ㅎㅎㅎ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14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