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션과 IP 질문입니다.

세션과 IP 질문입니다.

QA

세션과 IP 질문입니다.

본문

사이트에 남는 IP 관련 로그 (사이트 접속로그, 각 게시물 클릭 로그 등)는 세션, 쿠키와는 상관없이 해당 동작이 일어나던 시점의 IP로만 찍히나요?

 

즉 만약 한 세션 안에서

 

서로 다른 IP A, B로 사이트를 이용했다면

 

접속로그, 각 게시글 클릭 로그에는 IP가 A, B 모두 찍히게 되는건가요?

 

이게 아니면 세션과 IP의 관계를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세션은 아이피를 물고 가는데 아이피가 바뀌면 당연히 세션도 새로 만들어집니다.

 

세션은 같은데 아이피가 다르게 된다는건 말이 안된다는 거죠

종속이라는 표현보다
세션을 만들때 아이피와 userAgent 정보등 필요한 값들이 다양하게 들어갑니다.

일례로 같은 사이트를 접속해도 크롬이나 익스로 접속하면 또 다른 세션이 만들어지죠
물론 익스로 접속해도 설정에 따라 탭마다 세션이 설정되게 할수도 있습니다.

고로 세션은 페이지의 연결유지 동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게 되는데 그중에 아이피도 있는 거죠

정말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복잡하네여... 혹시 마지막으로 두가지만 질문드려도 될까요?

게시글 A를 B라는 IP를 쓰는 상태에서 열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이 열려있는 크롬 탭을 닿은 후 IP를 C로 바꾸었으면 IP C가 페이지 A를 방문했다는 게시물 접속 로그는 따로 안남게 되나요?

그렇다면 페이지 A를 B라는 IP를 쓰는 상태에서 열은 후 게시글의 크롬 탭을  닫지 않은 상태에서 IP를 C로 바꾸었으면 IP C가 페이지 A를 방문했다는 로그가 남게되나요??

일단 A 게시글을 열때 B IP 로 기록이 남고
그뒤에 C 로 바꾼뒤에 A 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았으니 기록은 없습니다.
아파치 로그나 세션도 C IP 로 게시글을 요청해야 기록이 남죠, 물론 이때 보안 정책에 따라 게시글을 접속할수 없게 될수도 있습니다.

요약하면 IP 를 이리저리 바꾼다고 해서 그때마다 기록이 남는게 아닙니다.
기록은 크롬이든 익스는 게시글을 클릭했을때 남게 됩니다. 이때 접속한 IP 가 기록에 남겠죠

다른 각자의 아이피가 찍힙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9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