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저작권 문의

그누보드 저작권 문의

QA

그누보드 저작권 문의

본문

제가 간단한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판매중인데

게시판 삽입 문의가 많이 와서요

판매할 홈페이지에 그누보드 게시판을 사용해도 되나요??

 

그리고 만약 여기 올라오는 스킨을 쓸 경우에는 따로 스킨을 업로드 한 게시자에게 저작권 문의를 해야되는건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그누보드 배포 버전에 있는 basic 스킨을 활용해서 직접 만든 거면 판매용으로 사용하셔도 전혀 문제가 없지만 유저들이 올려놓은 스킨은 제작자에게 문의를 하셔야겠죠.

컨텐츠몰처럼 판매용을 말씀드리는 거고 따로 의뢰를 받아서 그때그때 제작하시는 거면 유저분들이 올려놓은 스킨을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그럼 만약 basic 스킨을 사용한다고 하면,
제가 판매하는 홈페이지 + 추가로 게시판 삽입이 필요하다고 하면
그 고객에게 일정 추가금을 받고 그누보드 게시판 삽입을 해줘도 문제가 되지 않는건가요?

비용 책정 방식은 알아서 정하시는 거고..
basic 스킨을 직접 변형해서 만드시면 판매용이든 뭐든 간에 전혀 상관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예를 들어 컨텐츠몰처럼 상품을 판매하는 형식이라면 게시판 없는 버전을 일단 판매하고 게시판이 필요한 고객이 있을 때 따로 추가 의뢰를 받아서 별도로 개발한다면 유저 스킨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처음부터 상품에 게시판을 포함해서 판매하는 형식이면 말씀드렸던 것처럼 basic 스킨을 활용해서 직접 만드시는 게 좋고요.

@yyy020님, 

답변에 궁금증을 해소하셨다면 반드시 답변채택을 해 주세요.
1인 2개까지 질문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추가질문시 질문이 안올라갈 수 있어요.
궁금한 사항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상태에 질문2개가 등록이 되어있다면 급하지않은질문을 미채택종료 선택을 하신 후 다음에 다시 질문재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0 | RSS
QA 내용 검색
  • 개별 목록 구성 제목 답변작성자조회작성일
  • 질문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