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버 관련 초보적인 질문입니다

웹서버 관련 초보적인 질문입니다

QA

웹서버 관련 초보적인 질문입니다

본문

1. 아파치나 nginx에서 기록되는 로그는 포인트테이블 멤버테이블 구분없이 시간순으로 무작위로 기록되나요?

 

2. 용량문제로 아파치나 nignx에서 기록되는 로그는 지워도 상관없는건가요? 예를들어 누군가 첨부파일을 다운받은 로그를 지우면 포인트가 중복차감 된다던가 이런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건가요? 로그를 지우면 문제가 발생할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웹서버(아파치, nginx) 의 로그와, (서버의 로그 파일에 텍스트 형태로 저장)

 

사이트에서 DB에 기록하는 로그는 별개입니다.

 

웹서버의 로그를 지워도 문제 없습니다. (사이트에 주는 영향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분류없이 시간순서대로 저장되는 건가요?
예를들어 누군가
로그인했다는 기록 ,에러가 났다는기록, 누군가 게시물을 올렸다는 기록 이런게 분류되지않고 시간순으로 기록되는 것인가요?

웹서버에 기록되는 정보는,

물리적인 성격의

접근한 파일, 접근 시각, 접근한 IP 정보 등입니다. (& 접근한 파일에서 에러가 발생했는지 여부, ..)

시간순으로 기록됩니다.

로그인 기록, 게시글 등록 등의 기록은 웹서버의 로그에는 기록되지 않습니다.

해당 정보는 웹서버 로그(파일)에 남지 않습니다.

그누보드로 제작된 사이트에서 어떤 유저가 포인트로 첨부파일을 받았는지에 대한 기록은,

Mysql DB 의 g5_point 테이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1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