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게 무슨?

반응형? 이게 무슨?

QA

반응형? 이게 무슨?

본문

반응형으로 개발을 하나고 하는데 이게 무슨 뜻입니까? 제가 개발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갤럭시 s20, 갤럭시 노트, 갤럭시탭 lg G8 이렇게 핸드폰들, 그리고 태블릿마다 화면이 다 달라요.

그래서 같은 html로 만든 홈페이지가 화면에 안 맞는 현상이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서는 게시판이 화면에 다 안담겨서 불편하거나 이상해 보일수 있는 현상이 있습니다.

 

반응형이란 현재 화면 가로 100% 기준을 맞춤으로 ui들을 배치해서 화면이 넘어가는 현상 없이 각 화면에 맞게 디자인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응형 디자인 이란, 여러가지의 디바이스(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각기 화면 사이즈에 자동으로 반응하여 디자인상의 레이아웃이나 글씨체등의 크기가 각 디바이스에 맞게 작아지거나 커지거나 하여 해당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출력되는것을 말해요~

 

예전에는 사이트 하나 만들려면 모바일용 따로, PC용 따로 해서 각 화면사이즈에 맞게 디자인 작업을 2번씩 했었거든요.

 

반응형 디자인 1번 디자인 작업해놓으면 사용자가 모바일로 보건, PC로 보건 자동으로 알아서 화면사이즈가 거기에 맞게 나와요.

 

소스가 1개이니, 사이트 관리가 편해지죠.

같은 내용을 사이트 2개(PC용, 모바일용)로 관리하는 것보다 사이트 1개로 관리하는게 좋겠죠. 

그래서 클라이언트들이 반응형으로 디자인해달라고 물어보는 겁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609911&cid=58598&categoryId=59316

반응형이란 일반 pc 또는 모바일 화면크기가 다르죠?

화면이 줄어듬에 따라서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화면도 같이 줄어들게 하는걸 반응형이라 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5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