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우편번호 API에 관한 질문입니다..

다음 우편번호 API에 관한 질문입니다..

QA

다음 우편번호 API에 관한 질문입니다..

본문

영카트 주소에 다음 우편번호 API 가 적용되었는데요.

깔끔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기능이 가능성이 있을까요?

 

회원테이블에 필드 하나를 추가한 후에

회원가입시 회원이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면 (예를 들어) 필드값에 0이 들어가고

지번주소를 입력하면 (예를 들어) 1이 들어가는 기능이요.

 

나중에 도로명 주소의 의무사용이 강화되면

지번주소를 입력한 회원들에게 도로명주소로 변환하라는 부탁을 해야하는 일이 생길지도 몰라서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말씀하신 기능은 이미 포함되어 있습니다. mb_addr_jibeon 필드에 N과 R 값이 기록되며

N은 지번주소, R은 도로명 주소를 나타냅니다.

답변은 아니구요.. 도로명 주소 사용에 대한 의견입니다. 도로명 주소 강제 의무 적용은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어 시행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문가들 조차도 도로명 주소 완전 정착까지는 20~30년 걸린다고 합니다. 다만, 동사무소 민원이나 각종 법적 서류로서 도로명 주소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을 뿐입니다. 즉, 도로명 주소 아니면 민원 처리가 어렵다는 뜻입니다.. 동사무소 한번도 안가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이니까.. 자연히 도로명 주소를 쓰게 되면서 완전히 정착하기까지의 과정이 20년에서 30년 걸린다는 뜻입니다.

 

굳이 님과 같이 질문하신 내용과 같은 기능은 어쩌면 좀 불필요한 기능일 수 있습니다.

 

다음 api 가 좋은 점은 도로명이면 도로명으로, 지번이면 지번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임을 참고하여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34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