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문제 및 글쓰기 권한

보안 문제 및 글쓰기 권한

QA

보안 문제 및 글쓰기 권한

본문

1)게시판("음악" 란)에서 본인이 올린 어떤 음악 제목을 클릭하면, "보안문제로 관리자 아이디 로는 embed 또는 object 태그를 볼 수없습니다. 확인하시려면 관리권한이 없는 아이디어로 접속하세요" 라는 글이 뜨면서 열리지 않는데,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안된답니다.

어찌해서 홈피를 만든 본인 자신(홈피 관리자)이 열어볼 수 없고 관리 권한이 없는 타인 아이디어로 들어가야 열어볼 수가 있다고 하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답니다.

*그런데 간혹 어떨 때는 그냥 열리기도 함. 음원이 유튜브 인 경우에는 자주 열림.

 

2)할 수없어 타인의 아이디로 들어가서  열면 즉시 열리기는 하는데, 여기서 어떠 내용을 수정하려고 하면 이번에는 또 "자신의 글이 아니므로 수정할 수가 없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아예 수정란 자체가 보이질 않습니다.

 

3)"게시판 관리" 란 "글쓰기 권한", "html" 항목 등의 란에는, 1~10 까지의 숫자를 선택하는 체크 박스가 있는데 이 숫자의 의미는 무엇이며 어떤 숫자를 선택해야 무난한지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https://sir.kr/g4_qa/184213

비슷한 질문을 누군가 올린 적이 있네요.

시기도 2011년이고... 그때는 그누보드4였으니까...

내용 상 유투브 첨부시 보안 문제로 인한 패치등이 있었던것같아요.

확인해보세요~

 

그외에도 비슷한 문제들이 많이 있었네요.

구글링 검색 결과

 

 

==================================

회원가입도 하고... 음악 게시판에 글도 써보고...

모르겠네요.  유투브를 표시하는 링크도 없고...

아무래도 꼭 필요하신거라면...

제작의뢰 게시판으로 가셔서 도움을 청하심이 맞을 듯요.

 

과거에도 이런 유사질문이 있었다고 하시길래 확인해 보았더니 2017년에 이와 유사한 문의를 했었는데, 당시 "보안 때문에 관리자로는 embed를 확인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라는 간단한 답변이 하나 있어 해결을 못하고 그냥 포기해 버렸더라구요.
그런데 게시판에 음악곡을 업로드 시키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것이며 그리고 음악을 업로드  시킬때 주로 사용하는 시작 태그가  "embed" 인데 이걸 사용할 수가 없다면 어떤 태그라야 만이 이 보안문제가 해결되는지요?

그누보드4를 사용중이시라 유투브 게시가 가능한 스킨이 있는지 찾기가 어렵네요.
https://sir.kr/g4_skin/p4?sfl=wr_subject||wr_content&stx=%EC%9C%A0%ED%88%AC%EB%B8%8C
여기서 쓸만한 것을 찾아보시고 적용하시는게 낫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그누보드5로 업데이트 하시는게 유투브 뿐 아니라 서버의 보안 측면에서도 좋으실겁니다.
그누보드4는 보안 관련 업뎃이 이루어지지 않음으로 해킹의 표적이 되실수도 있구요.

그누보드5로 올리시면 유투브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정 레벨 이상이신 분만 그 기능을 가진다는 의미입니다.

 

모두 3으로 해 놓으면 레벨 2이신분은 아무것도 할수가 없죠..

 

그래서 목록보기와 글읽기는 1로 하면 모든 사람이 볼수 있죠

 

그리고 나머지는 모두 2-3으로 하면 그 이상의 권한이 있는 분만 할 수 있습니다.

 

html은 dhtml을 선택안하면 html쓰기 옵션이 나오는데 아마 그것을 막을 겁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31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