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완료, 택배출발/도착 알림톡 꼭 해야하나요?

주문완료, 택배출발/도착 알림톡 꼭 해야하나요?

QA

주문완료, 택배출발/도착 알림톡 꼭 해야하나요?

본문

사업 초기 단계라 예산을 아끼기 위해 고민중인데, 

주문완료, 택배 출발, 택배 도착 자동 알림톡 (카톡) 꼭 해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주문완료는 큰 기업 아니면 잘 안하는 것 같고 

택배 출발 도착은 요즘 택배사에서 많이 해서

중복으로 오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경험자분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에프터서비스 차원에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고객입장에서는 당연한 서비스이지만, 자신도 모르는사이에 이곳은 그래도 신경을 쓰고 있다는 이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사업초기면 주문량도 얼만안되서 발송량도 얼마 안될것 같습니다

다하면 좋겠지만, 건단 맥스로 잡아도 20원(SMS단문문자발송)이라고 치면 택배출발(배송접수) 정도는 하시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당일 및 익일배송 정책을 사용하는데 배송지연이 발생하는경우에도 어차피 발송해야되니 알림톡 도입비용이 부담스러우시면 당분간 SMS로 사용하시다가 배송이 많아지면 도입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객관적인 방향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네요! ^^ 후기작성 독려차원에서도 어쩔수없이 도착알림 문자를 해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초반에는 어짜피 적지 않을거라 최소한으로 신경쓰는 방법으로 출발도 포함해야 할 것 같긴하네요.

주문완료, 배송출발 이 두가지는 고객신뢰 차원에서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투자라고 생각하시면 좋겠네요 ^^

그리고 요즘 고객들은 문자 혹은 알림톡 받는걸 보편적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일단 저부터 무통장입금 혹은 주문을 했는데, 아무런 액션이 없다면 뭐지? 라고 생각하는게

일반적이네요 ㅠ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