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에서 테이블 읽어올때 다른 테이블의 용량이 커도 속도가 느려지나요 ?

DB에서 테이블 읽어올때 다른 테이블의 용량이 커도 속도가 느려지나요 ?

QA

DB에서 테이블 읽어올때 다른 테이블의 용량이 커도 속도가 느려지나요 ?

본문

안녕하세요...

궁금해서 급 질문 드립니다.

 

예를 들어 A라는 테이블 개그 100메가 B라는 테이블 엽기 500메가 이렇게 AB가 있습니다.

 

이 경우 A라는 테이블 리스트 불러올때 1초가 걸릴때

B라른 테이블 리스트를 불러올때 5초가 걸린다 치면...

 

만약 B라는 테이블을 DB에서 삭제해도 A라는 테이블 리스트를 불러올때 1초였던것이..

0.5초 뭐 이렇게 줄어드는 효과가 있나요 ?

 

이것이 제일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속도는 읽어오는 DB에 크기에따라서 또는 구문에따라서 갈라집니다

구문이 복잡하다면(left join을 통해서나 기타정보를 해당 DB를가져올때 많이가져온다면 이또한 속도에 관계됩니다) 속도저하의 주범이 될수도있고 가져오는 DB의 크기가 크다면 그만큼 읽는속도또한 저해 되기때문에 크기가 크면클수록 가져오는 시간이 늘어나기때문에 속도가 저하될수있습니다

 

상관관계가있을때만 관계가있는것이지 만약 A테이블을 불러올때 B테이블도 불러오지않는이상 서로의 관계가없으면 B테이블을 삭제해도 A테이블 리스트를 불러오는 속도가 빨라지고 그러진않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4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