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앱 제작과 홈페이지 제작 관련 문의

하이브리드앱 제작과 홈페이지 제작 관련 문의

QA

하이브리드앱 제작과 홈페이지 제작 관련 문의

본문

자체 쇼핑몰 기능 등이 있는 하이브리드앱을 선 제작 후,

앱 내에서 특정 게시판들만 연동되도록 하여 웹사이트를 추후에 제작하는것이 가능한가요?? 예를들면 쇼핑몰만 웹사이트에 구현하지 않는다던지...

 

아니면 반대로 웹사이트 제작 후 추후에 하이브리드앱을 만들면서 특정 게시판과 글들이 연동되도록 한다거나...

 

예를들어 이런 커뮤니티성 앱을 만든다고 가정할때

웹사이트 없이 하이브리드앱을 만들었다가 추후 웹사이트를 보강하는것이 가능한지

그 반대로도 가능한건지

혹은 무조건 동시에 제작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제가 완전히 하이브리드 앱이라는 개념을 잘못 잡고있는건지...

 

개발에대해 전혀 모르는 입장이라 외주를 맡기려 합니다. 맡기기전에 너무나 궁금한 사항이라...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하이브리드 앱에 대한 정의가 먼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어떤분은 WebView방식을 하이브리드라고 하시는 분이 있고.

 

전형적인 HTML5 (react-native, ionic등)로 만들어진 앱도 있습니다.

 

Webview 방식은 기존 웹 페이지를 감싸주는 방식입니다.

 

감싸주는 방법에 따라 일부 기능구현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앱은 웹과 별도로 만드는 방식입니다. (한번 만들면 IOS, Android등 대부분의 디바이스용 앱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앞으로 개발한다고 하면 요즘 대세인 PWA방식을 권해 드립니다.

 

PWA(프로그레시브 앱)은 일반적인 웹과 똑 같은데,  앱과 비슷한 기능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처럼 다시 만들지 않고,  일반 웹처럼 관리하면서, 기능 추가/빼기 등이 편합니다.

 

아마도 원하는 결과를 가장 근접하게 가져갈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모임 앱개발 참조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드려도 괜찮을지....말씀주신 PWA 방식으로 개발시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앱과 웹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지,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관리자용 웹페이지로 관리하는지 궁금합니다.

웹 페이지와 똑 같습니다.  즉 같은 페이지가 PWA방식이 되면 홈에 버튼을 추가할수 있고

 

앱에서 지원되는  기능들이 현재는 몇가지만 빼고 거의 지원되고 있습니다.

 

https://whatwebcando.today/

 

관리자는 굳이 PWA방식으로는 만들 필요가 없고,  그냥 일반 웹방식으로 접근하면 됩니다.

 

커피 좋아하시면 스타벅스 앱을 많이 사용하고 있을 텐데.. 

 

스타벅스 웹으로 접속하면 여기가 PWA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곳도 많은데 기억이 안나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