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로그인시 엣지, 크롬 로그인 안되는 문제

도메인 로그인시 엣지, 크롬 로그인 안되는 문제

QA

도메인 로그인시 엣지, 크롬 로그인 안되는 문제

본문

안녕하세요.

저의 질문은 도메인(http://xxxxxxxx.com) 로그인 시 엣지, 크롬 로그인 안되는 문제입니다.

확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익스플로러, 웨일은 로그인됨

• config.php 도메인 정보 수차례 바꿔가면서 테스트 해봄(참조글 https://sir.kr/faq/28)

• 엣지, 크롬에서 도메인 주소 로그인이 아닌 원주소(http://xxxxx.cafe24.com/g5/)로그인시 됨

• 엣지, 크롬 쿠키삭제 및 재설치 했지만 현상은 동일함

현재 1주일 가량 SIR 및 아리아빌더, 구글검색 등 다양한 방법에 정보를 찾아 테스트 하고있지만

해결을 못했습니다. 아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서버를 직접 셋팅하신것인가요?

아니면 호스팅인가요? 호스팅이라면 외부링크 차단되는 호스팅기능으로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 곳이 가끔 있으니 업체명 알려주세요

아이디가 혹시 한글은 아닌가요?

도메인이 포워딩인가요?. 아니면 도메인등록회사에서 네임서비스를 받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답글 주셔서 고맙습니다.
현재 Cafe24.com 사용중이고 아이디는 영어입니다.
도메인은 hosting.kr에서 발급받아 포워딩(cafe24주소)을 했습니다.
도메인 회사에서 제공한 네임서비스를 받았습니다.

포워딩과 네임서비스는 달라서 cafe24 IP로 연결하신게 맞을까요?....
카페24에서 도메인 추가해서 도메인 연결하신 맞는지요..

xxxx.co.kr을 xxx.cafe24.com 으로 포워딩 하시면 안됩니다~~

아래 두가지 방법중 편하신걸로 하시는데 zone 파일에 대하여 잘 모르시면 1번으로 하세요~~

1. 호스팅.kr 에서 도메인 네임서버를 카페24 네임서버로 바꾸고 카페24관리자에서 도메인을 등록한다
2. 호스팅.kr 네임서비스에서 zone 파일에서  A 를 CAFE24 IP로 하시고 www CNAME은 xxx.com 으로 하신후  카페24관리자에서 도메인을 등록한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zone파일은 몰라서 이번에 공부해서 해보겠습니다. 추가 질문이 있는데요 클라우드플레어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생각에는 호스팅.kr네임서버를 cafe24로 바꾸고 cafe24 관리자페이지에서 클라우드플레어를 신청하면 될 것같은데 가능한가요? 그리고 혹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1번으로 변경하실경우 네임서버 변경에 따른 적용시간이 소요됨으로 빠르면 바로되는 경우도(TTL값이 갱신시간입니다)있으나, 몇시간 걸릴수도 있습니다.
2번으로 하실경우 가장빠르나 역시 설정된(TTL값이 갱신시간입니다)시간에 따라 적용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윈도우로고 >> 실행 >> 입력창에 ping  xxxxxx.com 해보시고 CAFE24 IP가 Shell에 보이시면 적용된것이니 브라우져 캐쉬지우시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 이렇게 이해하면 될까요? 먼저 호스팅.kr의 네임서버를 클라우드플레어로 바꾼뒤 적용이 될때까지 기다리고 나서 cafe24 네임서버로 바꾼뒤 cafe24 관리자페이지에서 도메인 연결 관리에서 도메인을 추가한다. 맞나요?

클라우드플레어를 먼저 신청하시면 >>> 메일로 네임서버셋팅하는법이 나올겁니다 >>> 그대로 하시면 완료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페24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본적이 없으니.  클라우드플레어용 네임서버가 따로 있습니다(DDOS방어용이 때문에)

지금 발생하시는 문제는 포워딩이기때문에 생기는 문제로 먼저 클라우드플레어로 변경하시면 네임서비스자체를 신청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제일먼저 클라우드플레어를 신청하시고 거기에 나오는 가이드 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단 다른 계정으로 테스트 해보니 잘됩니다. 그래서 이제 본계정을 적용하려고합니다. 제가 위에 질문을 드린 이유는 호스팅.kr에 클라우드플레어의 네임서버값과 cafe24의 네임서버 값을 둘다 넣을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플레어하고 호스팅.kr과 연결하면 cafe24 도메인 연결이 안될 것으로 생각이 되서요.

클라우드플레어도 cafe24네임서버일겁니다....
클라우드플레어 옵션신청자 : DDOS방어용 네임서버 신청자는 클라우드플레어 네임서버 
일반 호스팅 신청자 : 일반 cafe24네임서버

클라우드플레어 and cafe24네임서버  === X
클라우드플레어 or cafe24네임서버  === O

익스는 되는데 크롬,엣지 안되면 head 에 메타환경 추가한번 해보셔요

 

카페24 사용중이시고 순수 설치만 했는데 문제가 발생하신건가요?

따로 커스텀하셨거나 본인이 모르는 테마, 빌더를 사용하신거라면 제대로 설치를 하셨는지 확인해보셨나요?

 

안녕하세요.~다른 계정에 순수 설치하고 해봤지만 동일해서 다시 초기화하고 설치하는 중 입니다. 한번 더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쓰려고하는 계정은 나리야 빌더를 사용중입니다.

엣지, 크롬 문제이면 

 

https://developers-kr.googleblog.com/2020/01/developers-get-ready-for-new.html?fbclid=IwAR0wnJFGd6Fg9_WIbQPK3_FxSSpFLqDCr9bjicXdzy--CCLJhJgC9pJe5ss

 

이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처럼 브라우저 설정해 보고 시도해 보세요.

 

1.     크롬 주소 입력란에 “chrome://flags”를 입력하여 “Experiments” 설정 화면으로 이동

 

1794657427_1580722866.4651.png

 

2.     samesite로 검색하여 “SameSite by default cookies”, “Cookies without SameSite must be secure” 2개 항목을 “Disabled”로 변경

 

1794657427_1580723083.0221.png

1794657427_1580723092.5463.png

 

3.    위의 스크린샷 하단 위치의 “Re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설정을 적용한 후 이용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79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