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러리 게시판에 등록된 가장 최신글의 가장 첫 이미지만 메인 페이지에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겔러리 게시판에 등록된 가장 최신글의 가장 첫 이미지만 메인 페이지에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QA

겔러리 게시판에 등록된 가장 최신글의 가장 첫 이미지만 메인 페이지에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본문

그누 왕 초보 입니다.

이번에 팀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는데

그림을 올릴수 있는 겔러리 게시판을 그누보드 겔러리 스킨을 이용해서 만들고

해당 게시판에 올라온 글중 가장 최신의 글의 첫번째 그림 만 홈페이지 첫화면에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겔러리 게시판의 가장 최신 글을 얻어오는 것은 SQL을 이용해서 wr_id가 가장 큰 값을 얻어오는 로직으로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등록된 사진중 1장만 메일 페이지에 보이게 하는 것을 못하고 있습니다.

(첫페이지에 iframe로 넣었는데 스크롤로 몇장씩이 보이니 보기가 메우 싫습니다. ㅠㅠ)

이것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두번째 질문 큰 사진을 등록해도 첫화면 크기에 맞게 스크롤이 없이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도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그누보드5 자료실에 최근글 스킨이 있습니다.

https://sir.kr/g5_skin?sca=%EC%B5%9C%EC%8B%A0%EA%B8%80&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EA%B0%A4%EB%9F%AC%EB%A6%AC

 

위 스킨을 사용하시고 로드할때 게시물 1개만 지정하시면

가장 최근 등록된 1개의 게시물(이미지)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적용하기에는 약간 힘들군요
다른 요구사항 때문에 스킨을 많이 수정을 해서 다른 스킨을 적용하기 힘듬니다.

제 질문은 제가 직접 코딩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코딩해야 하는지가 제 질문의 포인트 입니다.

그누보드를 아주 조금만 공부하시면 최근글 불러오시는 방법을 알수 있습니다.

제가 안내해드린 링크를 한번이라도 보셨으면

스킨 본문에 있는 설명도 보셨을테지요...

 

<?php
// 이 함수가 바로 최신글을 추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 사용방법 : latest(스킨, 게시판아이디, 출력라인, 글자수);
// 테마의 스킨을 사용하려면 theme/basic 과 같이 지정
echo latest('theme/img_youpop', 'gallery', 6, 24);
?>

 

무려 이 설명은 제가 안내해드린 링크의 첫번째 게시물에 나와있는 적용방법입니다.

 

그리고 최근글(latest)로 로드시 별도의 스킨수정이 필요없구요. (CSS 및 디자인제외)

더구나 최근글스킨은 코어를 건들지 않는 이상. 다른 스킨 수정과 무관합니다.

(코어를 만지실정도면 이런 질문을 올리지 않으셨을테디죠)

 

하는 방법보다 소스를 원하시면 아래 URL 로 가시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게 포인트입니다^^

https://sir.kr/bbs/write.php?bo_table=request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2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