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션파일 삭제 안되는 현상 문의

세션파일 삭제 안되는 현상 문의

QA

세션파일 삭제 안되는 현상 문의

본문

세션파일 용량 문제가 있어서, 삭제를 진행해 보고 있는데요.

세션폴더안의 일부 파일들이 삭제가 안되네요.

삭제가 안되는 파일들이 삭제가 안되는 원인이나 삭제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세션폴더를 보니까 오늘 날짜의 파일들만 남아있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예전에는 이전 날짜의 파일들도 많이 보였던 것 같은데, 오늘날짜의 파일들만 남아있는 것도 이상하고

그럼 용량이 여유가 있어야 하는데, 용량으로 인한 오류가 나는 것도 이상해서요.

 

도움 부탁 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세션파일은 용량은 크지 않습니다. 접속자가 있다면 세션은 계속 생성됩니다.

그누보드 관리자에서 세션파일 일괄삭제 하시고 썸네일파일도 일괄삭제를 주기적으로 해주세요.

직접 서버나 VPS를 운영한다면 서버 로그파일의 크기를 점검해 보세요. 필요없는 로그파일을 삭제하면 용량확보 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서버 전체 용량은 여유가 있습니다. (50% 미만 사용중) 세션폴더의 파일을 삭제해야만 해결되는 것 같은데, 이럴때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세션 삭제해도 금방 차는 것 같아서요.

세션은 필요에 의해 계속 생성됩니다. 예를들어 로그인 관련 세션 해당세션의 사용자는 로그아웃 됩니다. 

그누보드용 세션이면 관리자에서 정기적으로 삭제하면 됩니다.

아니면 크론에 세션 삭제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정기적으로 자동으로 삭제되게 해주세요.

https://stackoverrun.com/ko/q/4587845
참고하세요.

세션 폴더와 상위 폴더들의 권한이 707 이 되어야 ftp 에서 삭제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ftp 에서 권한 변경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땐

소스에서

chmod('세션폴더', '0707');

로 권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17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