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5로 만들어진 웹페이지를 개발 서버와 연동하는 방법에 관한 질문입니다.

그누보드5로 만들어진 웹페이지를 개발 서버와 연동하는 방법에 관한 질문입니다.

QA

그누보드5로 만들어진 웹페이지를 개발 서버와 연동하는 방법에 관한 질문입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뉴비입니다. 

 그누보드5는 물론이거니와 php 등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하다가 이번에 일을 하게 되면서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그누보드로 만들어진 웹사이트를 수정해야하는데 파일질라를 통해서 매번 수정할때마다 파일을 전송하면서 확인하는 방식이 불편하기도 하고, 운영상으로도 문제가 있어 개발 서버를 만들어서 그쪽과 연동하여 수정을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결정되었을 때 서버에 파일을 올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통해서 서버를 만들었는데 여기에 새로운 php 파일을 만들거나 그누보드를 설치하는건 되는데 수정해야 하는 기존의 웹사이트는 연동이 안됩니다.

  3553233812_1606726072.1501.png

 

이런식으로 기존 사이트의 index.php를 로컬서버에서 불러오려고 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혹시 해결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많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data/dbconfig.php에서 로컬서버의 db정보에 맞게 호스트, 패스워드 계정명을 수정하세요.

해당오류는 디비접속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해서 나는 오류입니다 data폴더안에 dbconfig.php쪽 정보를 새로 설치한 서버의 디비정보로 바꿔주셔야됩니다

어차피 테스트+개발용인데 굳이 외부서버를 운용하시려는 의도를 모르겠네요.

오토셋 설치하셔도 되고

서버권한 필요하면 윈도우 가상화 이용하여 우분투 설치 후

로컬에서 직접 서버를 돌리시는게

작업환경은 몇배나 더 쾌적할것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50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