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서버 구축 질문입니다

개발 서버 구축 질문입니다

QA

개발 서버 구축 질문입니다

본문

현재 실서버 하나만 있어서 개발서버를 구축을 해서 테스트용도로 쓰려고 하는데요 . 

카페24에서 새로 웹호스팅해서 실서버 코드 전부 복사해서 넣고 db import 해서 하면 되나요?

이런식으로 하면 실서버와 연결된 부분이 혹시 있게 되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실서버 소스중 디비접속하는 정보만 변경하시면

 

실서버와 연계되는건 없으니 이전후에 개발서버 디비와 연결된지만

 

확인해보시면됩니다.

* 기본적으로 파일 복사, DB 임포트 하면 됩니다.

파일 복사, DB 임포트 후 /data 폴더 권한 처리, DB 설정 파일 등을 수정해야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https://gnustudy.com/bbs/board.php?bo_table=gnu_tip&wr_id=23

 

* 기본적으로는 실서버(실사이트)와 연결되는 부분이 없다고 할 수 있지만..

링크 등이 실사이트 도메인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다면.. 테스트 사이트(서버)에서 실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을 모르고.. 실사이트(서버)에 테스트 데이터 등이 등록되거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등을 유의하는 것이 좋고.. 필요하다면.. 테스트 서버의 사이트의 제목표시줄이나 헤드 부분에 특이 표시 등을 해놓는 것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파일복사하여 넣었는데 Connect Error: Access denied for user 'passback'@'localhost' (using password: YES) 에러가 떠서 기본설치할때는 mysql_password를 따로 지정해주는데 덮어씌우기하니  G5_MYSQL_PASSWORD 패스워드는 어디서 지정을 해야하나요?

해당 메시지의 의미는,

테스트 서버의 MySQL DB 에,

'passback' 계정 ID 또는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가 맞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테스트 서버의 MySQL DB 에,

'passback' 계정이 있어야 하고, 비밀번호도 /data/dbconfig.php 의 비밀번호와 일치해야 합니다.

DB 명도 기본 실서버의 DB 명과 동일하게 존재해야 합니다. (또는 dbconfig.php 에서 변경)

개발서버는 개발용으로 실서버와 같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죠.

웹서버 + DB서버를 구축하셔야합니다. 소스는 실서버그대로 카피하시되 DB연결은 개발용 DB 서버에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혼자 작업하신다면 로컬에 설치하셔도 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1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